다음과 같은 이상 징후가 있어 문의 드립니다. 이런 징후는 3개월 전에 발생. 지금은 그냥 타고 있습니다.(03년 lx크랭크와 비비)
<문제>
- 기아비 2-9(맞나? 앞 기아 중간 체인링, 뒷 기아 스프라켓 제일 작은 데)에서 체인 튀는 현상 발견.
- 직접적 원인 : 체인 측면이 앞3단 체인링(제일 큰 거)에 닫습니다. 그러다 보니 뒷기아 9단에 충분히 걸리질 못하고 자꾸 8단 쪽으로 내려 오려고 합니다. 즉 앞 3단 체인링 뒷면에 닿아서 체인이 뒷9단에 확실히 걸리질 못하는 것이지요.
그런데 크랭크(혹은 체인링이)가 휘었다면(즉 크랭크나 체인링 특정 부분이 프레임쪽으로 휘었다면) 휜 부분에서만 체인과 닿아야 하는데, 그건 아닙니다. 꼭 바닥쪽 3단 체인링 뒷면과 체인이 닫습니다(앞 딜레일러쪽 체인링과는 닿지 않습니다).
< 나름대로 대처한 방법-효과 없었음.>
- 뒷 딜레일러 헹어 교체
- 뒷 딜레일러 교체
--비비교체
<문제의 궁극적 원인은?>
- 크랭크
-비비쉘 부분이 휘었을 수도 있다.
-프렘 뒷삼각쪽이 휘었을 수도 있다.
과연 궁극적 해결 방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문제>
- 기아비 2-9(맞나? 앞 기아 중간 체인링, 뒷 기아 스프라켓 제일 작은 데)에서 체인 튀는 현상 발견.
- 직접적 원인 : 체인 측면이 앞3단 체인링(제일 큰 거)에 닫습니다. 그러다 보니 뒷기아 9단에 충분히 걸리질 못하고 자꾸 8단 쪽으로 내려 오려고 합니다. 즉 앞 3단 체인링 뒷면에 닿아서 체인이 뒷9단에 확실히 걸리질 못하는 것이지요.
그런데 크랭크(혹은 체인링이)가 휘었다면(즉 크랭크나 체인링 특정 부분이 프레임쪽으로 휘었다면) 휜 부분에서만 체인과 닿아야 하는데, 그건 아닙니다. 꼭 바닥쪽 3단 체인링 뒷면과 체인이 닫습니다(앞 딜레일러쪽 체인링과는 닿지 않습니다).
< 나름대로 대처한 방법-효과 없었음.>
- 뒷 딜레일러 헹어 교체
- 뒷 딜레일러 교체
--비비교체
<문제의 궁극적 원인은?>
- 크랭크
-비비쉘 부분이 휘었을 수도 있다.
-프렘 뒷삼각쪽이 휘었을 수도 있다.
과연 궁극적 해결 방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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