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해 보니 허브의 구름성에 대해 많은 의견들이 있더군요...
이제 총 키로수 갓 300키로 넘긴 초봅니다. 현재 엘파마 xo txc 50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 장착되어 있는 허브는 검색해 보니 아세라 급(shimano rm40)이더군요.
주로 거의 도로용으로 탑니다만...
물론 고수님들이야 킹 허브나 xtr 급들의 허브에 대해 구름성 보다는 엔진이 더 중요하다는 말씀들을 하시지만..
초보다 보니 지금 보다는 좀더 낳은 부품을 사용할때 심리적 만족감이 아직은 큰거 같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아세라 허브를 휠셋 통채로 교환코자 하는데...
송x삼x리에서 데오레, lx, xt 완성 휠셋을 보고 고려중에 있습니다.
질문입니다.
1) 아세라급의 허브를 데오레 이상으로 업글할시 구름성을 느낄수 있을까요?(물론 휠셋 통채 교환입니다)
2) 현재 샵에서 lx급의 완성 휠셋은 재고가 없다는데... 데오레와 xt 급의 완성 휠셋이 차이가 있을까요?(체감적으로 느낄수 있는 차이가 다를수 있느냐는 겁니다)
고수님들의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 38선 너메에서...
이제 총 키로수 갓 300키로 넘긴 초봅니다. 현재 엘파마 xo txc 50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 장착되어 있는 허브는 검색해 보니 아세라 급(shimano rm40)이더군요.
주로 거의 도로용으로 탑니다만...
물론 고수님들이야 킹 허브나 xtr 급들의 허브에 대해 구름성 보다는 엔진이 더 중요하다는 말씀들을 하시지만..
초보다 보니 지금 보다는 좀더 낳은 부품을 사용할때 심리적 만족감이 아직은 큰거 같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아세라 허브를 휠셋 통채로 교환코자 하는데...
송x삼x리에서 데오레, lx, xt 완성 휠셋을 보고 고려중에 있습니다.
질문입니다.
1) 아세라급의 허브를 데오레 이상으로 업글할시 구름성을 느낄수 있을까요?(물론 휠셋 통채 교환입니다)
2) 현재 샵에서 lx급의 완성 휠셋은 재고가 없다는데... 데오레와 xt 급의 완성 휠셋이 차이가 있을까요?(체감적으로 느낄수 있는 차이가 다를수 있느냐는 겁니다)
고수님들의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 38선 너메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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