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GT 아발란체1.0을 로드용으로 어떻게 튜닝 해야되나요?

ydg2282004.11.15 11:20조회 수 656댓글 6

    • 글자 크기


안녕하세요.왈바회원여러분.
전 2달전에 입문한 왈바신입회원입니다.
평일엔 바쁜 업무로 인하여 평일엔 산엘 못가고 로드위주로 라이딩을 합니다.
근데 인제 쪼금 익숙해지니까 속도가 영나지 안는 느낌이네요.
이럴 경우 저렴하게 할 수 있는 튜닝 방법이 뭘까요?
제 생각으로는 바퀴를 바꾸고 평페달을 바꾸고 신발도 클릿페달용신발로 바꾸면 될거같은데
워낙 장비의 종류가 많아서 뭐가 적당한지  모르겠네요.
고수님들의 장비 추천과 답변  부탁드립니다.^^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6
  • 2004.11.15 11:39 댓글추천 0비추천 0
    우선 돈 안들이고 바꾸는 방법입니다. 스템에 각도가 있다면 역방향으로 바꾸고, 안장을 뒤로 최대한 빼고 타면 그런대로 속도감을 느낄수 있을겁니다.
    꼭 돈을 들여 바꾸고 싶으시다면, 휠셋 업글이 가장 확실한? 방법일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제가 탔던 기억으로는 탄력을 받으면 상당히 잘 나갔던걸로 기억되는데요..^^;;
    몸에 맞춰 조금씩 세팅을 바꿔보시는게.. 더 좋을것 같습니다
    옛생각이 나서 글 남기고 갑니다..^^
  • 가장 크게 체감할수 있는 방법은 로드용 타이어를 끼우는 것입니다.
  • 클릿===>1.5 로드용 타이어===>에어 빵빵..
  • 참고===>속도가 올라갈수록 사고위험도 비례한다.
  • 에어 빵빵에 더불어 체인에 기름칠 까지하면..... 체감 구름성 최고!! ^^
  • 저도 아발1.0이지만 타이어만 바꾸었습니다. 로드용으로
    맥시스 오버로드 1.7인데 잘 나갑니다.
    약간의 오프로드가 있어도 괜챤고요.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45221
98222 락샥 레바 sl 궁금증..7 j9486 2006.10.15 10677
98221 자전거 무게 12.8kg면 너무 무겁지 않나요?23 design95 2007.06.23 10541
98220 4관절 자물쇠. 과연 안전한가...!!!!! (그림첨부)!!10 tamuchin 2008.05.29 10169
98219 MTB 타이어 적정 공기압은?10 짜르XD 2009.10.08 9708
98218 3시간 도로라이딩시 평속35km/h면 중급자인가요?29 cycle32 2006.06.03 9555
98217 티타늄프레임39 kwangjik88 2006.01.07 9247
98216 세라믹베어링으로 교체하면 구름성이 개선될까요?24 leey78 2007.10.23 8436
98215 크로몰리 프레임 선택?11 SOHOBLASTER 2007.05.16 7645
98214 락샥 모델별 등급을 알고 싶습니다..4 verex 2008.06.05 7644
98213 ★카본프레임의 단점이란..?..★15 dk2327 2005.12.13 7437
98212 자전거 도면이나 설계도가 필요해요~2 ksh1004k 2009.05.10 7100
98211 속도계에서 ODO, DST가 무슨 뜻인지..3 junmakss 2004.06.04 6894
98210 SCOTT SCALE 20 : 스페셜라이즈드 스템점퍼 익스퍼트 카본의 비교~2 nereid999 2010.02.09 6376
98209 재질문)스캇 스파크와 메리다96...4 빠빠 2009.10.11 6353
98208 하드테일과 풀샥의 장단점13 howhi 2007.11.09 6316
98207 휠셋 업글! 킹?헤이들리?휴기?20 kstbest 2007.11.16 6234
98206 클리어렌즈3 hyun1182 2008.10.12 6151
98205 성기에 쥐가 납니다...15 vzone75 2008.09.17 6150
98204 아이비스 모조, 블러LT, 니콜라이 헬리우스CC 중 고민입니다.14 dong5love 2008.09.23 6088
98203 앞 바퀴 분리하면 승용차 뒷자리에 자전거 들어가는지요?12 trakl 2004.11.15 6082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