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구입한 RooX 크랭크암과 레이스페이스 46T 체인링입니다.
사진에서와 같이. 장착 한 후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선으로 표시한걸 잘 봐주세요.
제가 무슨 오류를 범했는지 지적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좌측 노란선과 우측 노란선의 폭이 차이가 납니다.
장착 했을때 2,3,은 그런대로 변속이 잘 됩니다. 새것이라 약간 체인이 튀는 현상은 있지만.
문제는 1단과 2단의 스페이스가 커서 체인이 중간으로 떨어집니다. 작은 기어에 안걸리고..
원인을 지적해 주셔요..
RooX 크랭크와 레이스 페이스 체인링이 궁합이 안맞는 것인지..
제가 생각한 대안으로
1. 사진상의 가장 작은 체인링이 약간 바깥쪽으로 돌출되어 제작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하늘색 선)을 갈아 낸다---근데 큰 효과 없을듯.
2. 사진상의 청색 선 부위(크랭크 암의 바닥입니다) 이 부분을 그라인더로 갈아 낸다
--작업이 장난이 아니겠지요...ㅠㅠ
3. 빨간 색 동그라미 부분(2단 체인링과 크랭크암)에 스페이서를 삽입하고 장착한다.
---제 생각엔 이게 가장 작업도 쉽고 합리적일듯..스페이서를 넣음으로써 2단 체인링이 1
단 쪽으로 이동하는 효과를 기대...
4.1단 체인링을 이걸 빼고 PDS에서 잠간 보인 빨간색 KOOKA를 끼우면 될듯도 합니다.
그러나 이건 최종선택이고.. 무슨 체인링이 당연 짝이 맞아야지..
근데 더 하나 알고 싶은건.. 대개의 크랭크의 각 스페이스(체인링 중심-뾰족한부분-에서 중심까지)간 거리는 얼마나 될까요? 그런 정보가 어디 있을까요?
아니면 버니어 캘리퍼 잇는 분께서 체인 빼고 측정 해서 알려 주시면 무진장 고맙지요..
혹여 지금 시간 널럴하고 잠 안오시는 분 놀러 좀 와주세요. 당연 자전거 타고 오셔야지요.
9단 유저분만...ㅎㅎ 이 측정치를 알아야 스페이서를 끼우든 갈아 내든 할텐데..
참고로 분명 이놈은 제가 끝장을 보고 말겁니다. 갈아 내든 지지든 볶든간에..
자 체인링간 스페이스를 알려 주시는 분께 제가 나중에 만나게 되면 뭐든 쏩니다.ㅎㅎㅎ
아이수님 한가 하시면 측정좀 해 봐 주세요..근데 저도 측정 하려고 가져왔는데
끼워진 상태애서 측정은 거의 불가능하군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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