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질문] 카본이 안보이는 이유?

cuocuo2004.11.17 23:31조회 수 447댓글 3

    • 글자 크기


제가 1999년도에 MTB에 입문하여 2001년까지 한창 타다가
생활고에 시달려 2년동안 MTB를 접었다가, 지금부터 다시 슬금
슬금 시작해 보려하고 있는데요, 옛날에 제가 한창 탈때에는
카본 프레임이 꽤 보였었는데, 요즘은 카본 타는 분들도 거의
안보이시고, 샵에서도 카본 프레임은 거의 취급을 안하는거 같
던데요, 제가 잠시 떠난 사이 카본에게 무슨 일이 생긴건가요?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3
  • 2004.11.17 23:34 댓글추천 0비추천 0
    워낙 고가이고 카본은 피로도가 쌓이면 깨지기 때문이 아닐까요? 그리고 피로도도 없어 거의 반영구적인 티타늄프레임이 워낙 잘나와서 그런건 아닐까요?
  • 내년도 완성차를 보니 슬슬 카본이 다시 나오는거 같더군요
  • 님께선 생활고에 접으셨군요. 전 병역문제로 접었었는데 ㅋㅋㅋ 카본 프렘은 요즘 자이언트, 트렉에서 주로 생산하고 이제 05년식 스캇 스케일 중에서 상위 모델이 카본으로 나옵니다. 사실 20세기에는 MTB라는 게 잘 알려지지 않은 상태였고 돈 쓰는데 부담 없으신 층이 많이 탔었죠.(그래도 전 철티비로 따라다녔지만...) 그래서 상대적으로 카본 프렘을 쓰시는 분이 꽤 많아 보였던 거구요. 그 당시 카본 프레임은 튜브는 카본이면서 알루미늄 러그를 사용한 제품이 대다수였고, 그래서 제작도 모노코크 방식보단 쉬웠으며 파손이 돼도 튜브 하나만 바꾸면 되기 때문에 그리 부담 없이 사용했던 것 같습니다. 요즘 나오는 카본 프레임들은 대부분이 모노코크 방식이며, 트렉이나 자이언트에서 나오는 것들은 사이즈가 큽니다. (17인치 이상으로 알고 있으나 정확하진 않음) 아무래도 카본 프레임을 사용할 재력을 갖추신 분들은 40~50대일 것으로 추정되며 아무래도 시대적 상황상 그 나이대에 계신 분들의 평균신장 때문에 큰 프레임은 부담스러운 거죠. 일부 크신 분들이라면 사용하실 수 있겠지만... 내년에 스캇 스케일이 들어오면 카본 프레임이 꽤 많이 돌아다닐 것도 같군요. 스케일 리미티드 갖고 싶어라 ㅜ.,ㅜ;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45956
98222 3 은하철도 2003.11.27 185
98221 3 mr6441 2004.05.30 276
98220 nn3 내차도기어 2005.09.24 346
98219 nn2 내차도기어 2005.09.24 396
98218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yosimura2n 2005.01.31 904
98217 SCALE50 질문입니다,,2 enehih 2005.01.30 405
98216 [구멍 뚫린 안장]4 y 2003.07.09 708
98215 여행.5 fate 2005.08.03 345
98214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hobbangp 2006.05.28 691
98213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shortiflm 2006.09.07 246
98212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j2wzzang 2002.12.12 938
98211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masterjst 2002.12.23 563
98210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marine772 2005.11.10 690
98209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7 2003.08.01 807
98208 김회장님 보세요12 ........ 2003.01.23 337
98207 도와주세요~~ㅠㅠ3 그린로즈 2006.08.30 317
98206 질문이요 두가지..3 htidisel 2003.04.19 373
98205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하늘기둥 2005.11.02 217
98204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부루수리 2006.07.27 315
98203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bws38 2006.06.08 900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