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샥 자전거를 보니까 서스팬션이 각각 다른 위치에 있더라고요(예를들어 엘파마 프리존은 크랭크 윗부분, 스패셜라이즈드 m4는 타이어 쪽에 프레임을 대신해서, 스캇은 프래임 중간부분....). 각 위치별로 어떤 장단점이 있을까요? 여러 풀샥을 두루 섭렵하신 고수님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댓글 2
-
풀샥도 하드테일과 마찬가지로 라이딩 스타일에 따른 구조가 달라지죠, 어떤 종류의 라이딩에 맞는 프렘인지 공부부터 하심이 어떨런지요, 엘파마 프리존은 올마운틴이나 프리쪽이구요 스페샬 타이어 쪽에 있다는건 에픽인거 같은데 에픽은 XC쪽입니다... 스캇 지니어스도 RC와 MC가 따로 프렘 구조가 다릅니다...
-
무엇보다도 프레임의 디자인에 따라 프레임의 성격이 바뀐달까요,
http://www.mtbfix.co.kr/bbs/zboard.php?id=column04&page=2&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52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