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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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래도 업힐시 접지력이 좋아져서 스키드 발생이 줄어들겠죠..
로드에서는 죽음 ㅡ.ㅡ; -
로드에서 죽음이죠,,ㅋㅋ 미쉐린 핫s 씁니다만...
잘타시는분보니 1.95 도로용 타이어 꼽고도.. 임도나 싱글 트랙 잘타시던데..
바퀴를 회전력으로 타다보니.. 미끌리지도 않고..테크닉이중요하죠.. -
다운힐은 몰라도 당연히 업힐에서는 뒷타야의 접지력이 영향을 많이 주는편이니까 넓은타야(질이같다고 가정할때)가 더접지력이 좋겟죠 . 라이더님은 물어보는것보다는 직접 많이 타보시는게 좋을둣합니다 몸으로 체험하는게 가장중요하죠
여기 리플다시는분들도 다 경험해본 느낌을 적는거라고 봅니다, 눈이 오기전에 많이 타세요 ^^ -
스페샬 엔듀로 프로 2.2를 쓰는데 로드에서 죽음입니다. 업힐이나 다운힐시 접지력은 좋습니다.
야문MTB님 말대로 업힐시는 테크닉이 중요하더군요. 싱글에서 1.95끼고도 컨디션 좋은 날은 2.2보다 훨씬 잘 올라갈때가 있더군요. -
전 임도를 주로 이용하는 라이더 입니다.
그런데 산악지형은 일반도로와 차이가 있는것은 도로사정이 매우 불규칙하다는것과 돌멩이들이 있고 파여나간곳등이 있읍니다.
이런 지형을 이용할려면 타이어의 폭이 상대적으로 큰것일수록 유리합니다.'
왜냐하면 타이어와 노면의 마찰면적이 넓을수록 라이더에게는 안정감을 주니까요.
잔돌멩이들을 넘을때는 바퀴가 미끄러지거나 튕기는 현상도 생기는데 이럴땐 면적 즉, 폭이 넓을수록 유리할수 있읍니다.
그러나 전적으로 넓다고 유리하지 않는것은 엎힐시에는 미끄러짐방지가 될수 있지만 접지력이 좋아지면 평지나 내리막경사에서는 마찰력이 증가하여 속력이 떨어질수 있을겁니다.
즉 도로와 산악지형을 구별해서 타이어를 바꿔 사용하던지 그렇지 않으면 걍 다리힘을 위해서 2.1정도를 사용하시면 문제가 없을듯합니다. 이건 전적으로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 너무 맹신하진 마세요.
건강하시고 좋은하루 보내세요. -
업힐시 도움안되는데 다운힐시 펑크는 덜나겠음...특히 진탕일때 흙속에 돌데기 뽀족한거 빗겨나가는데 유리 업힐하고는 전혀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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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힐시 더힘들수 있는 사이즈 2.0은 이해가도 2.2는?ㅡㅡ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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