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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샥 사용시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작동 문의 등 질문

eldl2005.01.11 21:45조회 수 275댓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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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요즘에 하드텔에서 풀샥으로 프래임 업을 하려는 사람입니다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유압식 디스크브레이크는 호스 안에 기름의 압력이 일정해서 브레이킹과 리어샥의 작동이

상관이 없다고 들었습니다

그러나 기계식의 경우 리어샥의 작동이 케이블 텐션에 영향을 미친다고 들었습니다

제가 사려고 하는 브레이크가 아비드 볼디스크7 을 사려고 하는대요

풀샥에서 이 브레이크 써보신분들의 조언 구합니다

두번째 질문입니다

리어샥의 잠금 레버에 리모트를 달아서 주행중에 작동을 시킨다면

리어샥에 무리가 없나요?? 궁금합니다

고수님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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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3
  • 그건 그리 신경쓰실 문제가 아니라고 봅니다.
    철저하게 따지면 리어가 움직이며 브레이크 케이블이 구부러 지면 당근 압력방향도 바뀌고
    직선보다 곡선에서 힘손실이 더 납니다. 근데 그거 느끼시는 분이 있을라나요...
    케이블 또한 겉케이블과 속케이블사이에 유격이 존재하므로 샥이 먹으면서 케이블이 구부러지면
    케이블이 약간 헐렁해 지겠죠....근데 그거 느끼시는분 있을까요...
    하긴 그런 말씀을 들으셨다니...그런데 저는 깊게 신경쓸 부분은 아니라고 봅니다.
  • 음... 롱트레블 풀샥프레임중에 브레이크 라인이 어떻게 가느냐에따라 다르지만 브레이크 답력 변화가 싱글피봇이 좀더 잘 느껴집니다.
    게다가...뒷쪽뿐만 아니라 앞샥의 트레블이 길경우에도 브레이킹시 샥이 먹게되면 선이 구부러지면서 답력변화가 생깁니다.
    앞브레이크의 경우 AVID 풀메탈자켓 브레이크선을 사용하면 어느정도 해결됩니다. 뒷브레이크는 확실한 해결방법은 없고,
    트레블이 변할때 구부러지는 선을 좀더 여유롭게 셋팅하면 답력변화를 줄일 수 있습니다.
  • 제 아는 분이 산타크루즈 블러에 구형 아비드 기계식 디슥부렉 쓰십니다..
    별 차이 없는 것으로 사료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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