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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성차가 좋은가요?아니면 직접 조립........

광어생각2005.01.23 20:26조회 수 621댓글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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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성차가 좋은가요? 아니면 자기가 직접 부품을 사러 조립하는게 좋을까요?

그리고 가격으로는?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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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5
  • 가격은 완차가 쌉니다~~
  • 듣기로 같은 스펙이라면 완차가 더 저렴한것으로 알고 있구요, 컴퓨터 조립처럼 드라이버만 가지고 조립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처음이라면 굉장한 시행착오를 거친다고 하네요..
  • 직접 부품을 골라서 조립을 한다는것은
    그만큼 자전거에 대한 애착이 강하다는것이겠죠
    저렴하게 세컨꾸미시려고 조립하시는분들도 계시지만
    보통 조립차가 훨씬 스펙도 좋게 꾸미고 가격도 더 많이 듭니다.
    완차의 스펙이 마음에 들지 않는분들이 본인에게 맞고 필요한 부품들로 하나씩 구해서 조립을 하죠.
  • 아무래도 조립은 자신의 취향과 예산에 맞출수잇다는게 최대의장점이지요 ~
  • 일반적으로는 완성차가 가격적 메리트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일부 몇몇 그렇지 못한 브랜드 들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Trek 입니다.
    작년에 Elite9.8 과 8500의 부품 가격과 완성차 가격을 비교해 봤는데 완성차의 가격메리트가
    전혀 없었습니다
  • 자신이 조립해봐야 정비 실력도 늘고 그럴 것 같은데요.
    저도 이번에 월급타면 조립하려고 벼르고 있습니다.
  • 조립할려면 샆에 무지 들랑거려야 합니다. 저는 기계조립에 흥미가 있어 초보부터 조립을 즐겼는데
    조립할때 샆에 무지 많이 들랑거렸습니다. 규격이 통일되어 있지 않아서 이것저것 직접해보느라 ..
    참고로 앞드레일러 하나 다는데 4번이나 교환하러 다녔습니다. 전체적으로 20번은 부품규격때문에 왔다갔다
    했습니다. 철공소는 물론이고 나사파는곳 까지 안가본데가 없습니다.
    하지만 직접 조립은 강추입니다...
  • 헤드셋 툴이라던지 해바라기 박는 공구등 좀 한번 조립하고 난 후에는 쓸일이 있을까... 싶으면서 가격이 비싼 공구가
    있어서 완전 조립은 좀 그렇고요(자금사정 널널하면 추천) 그 외에는 뭐 직접 해서 큰일날 곳은 없는듯 싶습니다.
    물론 조립 시도하기 전에 최소한 디레일러 조정등은 충분히 숙지해야겠지요.
    프레임 구입할때 헤드셋까지 사서 박아달라고 하고(이것 삐뚤게 달면 또 위험합니다) 샥 살때 커팅 하고 해바라기 박고...
    비비도 사이즈가 여러가지라 시행착오 겪지 않으려면 프레임과 같이 구입하고 장착해달라고 하는게 좋을듯 싶네요.
    이정도만 되어있다면 나머지는 렌치만 있으면 99% 가능한 작업입니다.
    처음 시도라면 중고란에서 BB박히고 헤드셋 박힌 프레임 사셔서 먼저 시도해보시고 자신감이 붙으면 자신만의
    차를 조립하는것을 강추하고 싶네요. 샥도 중고구입하면 거의 해바라기가 박혀 있을테고요...
  • ps... 휠은 완성휠 사실거죠...^^;;; 휠빌딩은 고급스킬이 필요해서 숙달되기 전이라면 직접 하시는거 비추입니다.
  • 완차사서 업글하실바에야...원하는부품으로 조립하시는게...나중을 생각해서 더 낫다고 생각하는데....ㅡ.ㅡ;;;
  • 사람마다 체형도 틀리기에..몸에 맞춘다 생각하심이..
    기성복과 맞춤복..
  • 꼭 조립을 해야 좋은 건 아니라고 봅니다.
    평소 개인적인 시간이라 봤자, 라이딩하기에도 빠듯하고, 평생 편하게 샵에서 정비받으면서 타련다 하면 완차로 주욱 달리셔도 전혀 문제 없죠. 다만 자전거에 대한 욕심이 있고, 그만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할 수 있다면 조립해보는 것이 좋겠죠.
  • 입문하시는거라면 완차 사세요~ 서서히 알아가는 재미도 좋으니까요~! ^^
  • 대부분의 경우 (90% 이상), 완차 그대로는 라이더 몸에 정확히 안 맞습니다.
    하지만 차가 몸에 안 맞는 상태가 어떤 것인지 알아볼 필요도 있지요. ^^;
  • 우선 좋은 프레임을 보고 완차를 사신후에 차차 부품별로 원하는 파츠로 업그레이드하는것도 좋은전략인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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