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드레일러 순방향은 나름대로 셋팅이 잘되던데..
xt역방향으로 바꾼뒤 셋팅이 잘 안되네요..
문제점은
우선 HIGH, LOW 나사는 조절했습니다.(정확성을 기하기 위해 체인을 푼 상태에서 했는데..상관없을까요?)
그리고 변속을 해보면 모두 잘 되다가 9단에서 8단으로 변속이 안됩니다.
그래서 텐셔조절기를 조금씩 돌리다보면 9단에서 8단으로 변속이 넘어가더군요.
그 상태에서 9단에서 1단까지 잘 넘어갑니다.
그런데 문제는 1단에서 2단으로 다시 내려오는게 또 안되네요.
그래서 텐션조절기로 조절해서 1단에서 2단으로 변속이 되게 셋팅하면
그러면 어김없이 9단에서 8단으로의 변속이 또 잘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 될런지요?
나름대로 케이블 장력 조절도 하고 했는데도... 잘 안되네요..
뒷드레일러 셋팅 관련 검색을 해보니..
channie 님의 글이 있더군요
1. Low 나사 조정하여 1단(큰거)과 풀리 일직선...
2. 케이블 손으로 적당히 당겨서 드레일러에 고정(나사 바깥쪽에 케이블 위치하도록 주의)
3. High 나사 조정하여 9단(작은거) 바깥쪽과 풀리중앙 일직선
4. 변속레버 1단으로 내린 뒤 2단으로 조정(3단 되지 않게 주의)
5. 2단 스프라켓과 풀리 일직선되게 장력조절나사로 조정
6. B-tension 나사 크랭크 뒤로 돌려도 1단(큰거)과 풀리가 물지 않도록 최대한 가까이 조정(9단은 얼추 맞을것임)
7. B-tension 조정했을 경우 1~5 다시 한번 점검 (약간 틀어질 것임)
8. 나에게 맞는 변속 세팅 (미세조정)
여기서 4,5,6번이 무슨 말인지 모르겠습니다.
아시는분 쉽게 설명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모두 좋은 하루 되시구요~
xt역방향으로 바꾼뒤 셋팅이 잘 안되네요..
문제점은
우선 HIGH, LOW 나사는 조절했습니다.(정확성을 기하기 위해 체인을 푼 상태에서 했는데..상관없을까요?)
그리고 변속을 해보면 모두 잘 되다가 9단에서 8단으로 변속이 안됩니다.
그래서 텐셔조절기를 조금씩 돌리다보면 9단에서 8단으로 변속이 넘어가더군요.
그 상태에서 9단에서 1단까지 잘 넘어갑니다.
그런데 문제는 1단에서 2단으로 다시 내려오는게 또 안되네요.
그래서 텐션조절기로 조절해서 1단에서 2단으로 변속이 되게 셋팅하면
그러면 어김없이 9단에서 8단으로의 변속이 또 잘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 될런지요?
나름대로 케이블 장력 조절도 하고 했는데도... 잘 안되네요..
뒷드레일러 셋팅 관련 검색을 해보니..
channie 님의 글이 있더군요
1. Low 나사 조정하여 1단(큰거)과 풀리 일직선...
2. 케이블 손으로 적당히 당겨서 드레일러에 고정(나사 바깥쪽에 케이블 위치하도록 주의)
3. High 나사 조정하여 9단(작은거) 바깥쪽과 풀리중앙 일직선
4. 변속레버 1단으로 내린 뒤 2단으로 조정(3단 되지 않게 주의)
5. 2단 스프라켓과 풀리 일직선되게 장력조절나사로 조정
6. B-tension 나사 크랭크 뒤로 돌려도 1단(큰거)과 풀리가 물지 않도록 최대한 가까이 조정(9단은 얼추 맞을것임)
7. B-tension 조정했을 경우 1~5 다시 한번 점검 (약간 틀어질 것임)
8. 나에게 맞는 변속 세팅 (미세조정)
여기서 4,5,6번이 무슨 말인지 모르겠습니다.
아시는분 쉽게 설명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모두 좋은 하루 되시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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