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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조립 상태에 관한 질문을 드립니다..

hugoboss882005.02.01 00:08조회 수 536댓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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왈바 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hugoboss88이라고 합니다.
다름이 아니고 얼마전 휠셋을 조립했습니다.
조립구성은 아메리칸 클래식 디스크 , 717림, 레볼류션 입니다.
그런데 사진에서 보시는바와 같이 스포크 나사선이 보입니다.
제가 이전에 가지고 있던 다른 완성휠셋과 비교해 봤을때 이전것은
스포크에 나사선이 보이지 않게 셋팅돼어 있는데요..
아메리칸 클래식 허브의 특성상 이러한 현상이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것인지, 어쩔수 없는 현상이라면 주행중 이상은 없는것인지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이렇게 스포크에 나사선이 보이는 정도가 뒷바퀴 쪽에선 갯수가
더 많답니다..
다른 허브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나요?
만약 조립을 잘 못한것이라면 .......골치아프겠네요..ㅜ.ㅜ
아무쪼록 시원한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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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5
  • 저도 참 궁금했던건데...
    제 세컨에 뒷바퀴, 그냥 일반 스댕스포크 길이 똑같은 걸로 뒷바퀴 맞추니 저런 상태가 되버렸습니다.
    아무래도 스프라켓쪽 스포크길이가 짧은걸 감안하지 않아서 인듯한데...
    아시는분 제발 가르쳐 주세요^^
  • 일단.....체결량이 다른 정상적으로 보이는 스포크와 같은지를 확인 하셔야 하겠습니다. 보통 니플과 스포크는 나사산 10개정도 물려야 됩니다. 나사산부분이 돌출이 되었더라도, 체결량이 같다면 문제는 없습니다.
    ^^*)
  • hugoboss88글쓴이
    2005.2.1 11:21 댓글추천 0비추천 0
    조언주신분 감사드립니다...일단 조립하신 분과 상의를 좀 해봐야 겠습니다. 특히 늦은 시간에 답글 달아주신 cello가좋아님 하고 다리 굵은 님하고 이자리를 빌어 다시한번 감사드리구요, luckysputnik님도 도움이 돼셨길 바랍니다.
  • 조립이 잘못되었다기보다는 스포크 길이를 잘못 맞춘것 같습니다.
    스프라켓쪽은 많이 당겨지니까 반대쪽에 비해 2미리정도 차이가 나야합니다.
    아마 같은 길이를 사용하다보니 스프라켓 반대쪽에는 덜 당겨지게 조립이 되므로 나사산이 보이게 되나봅니다.
    아메리칸 클레식이라면 아마 260mm를 쓰시면 될듯 싶은데 잘 모르겠습니다.
    님의 사진으로 봐서는 아마 양쪽다 258mm를 사용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저도 아메리칸 클레식 허브로 조립을 해야 하는데 아직 정확한 스포크 길이 환산을 해내지 못했습니다.
    아시는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혹시 스포크의 탭이 더 많아서 저렇게 보이는거 아닌가요?!
    전에 아메리칸클리식 허브는 맞는 스포크가 없어서 자르고 탭을 낸다음에.. 작업 한다고 들은것 같은데..
    제말이 확실한건 아니니.. 림안쪽에서 스포크가 짧은지 긴지 보는게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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