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앞 서스펜스문의드립니다...

minjun3232005.02.01 15:07조회 수 300댓글 2

    • 글자 크기


1. xc는 트레블이 80mm여야 한다던데 100mm이상은 업힐할 때 힘손실 때문인가요?
2. SID샥TEAM과 RACE차이가 무었인가요?(성능면으로요,.)
이정도만 여쭈어 봅니다.....

답변 부탁 드립니다..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2
  • 안녕하세요..xc용 자전거라할지라도 샥의 트레블을 135mm까지사용을 합니다..그이상도 사용하느사람도 있겠지요..일반적인 xc나 레이스에가깝게탈경우에는 80mm를 사용하는것이 일반적이고 xc라할지라도 약간 와일드하게 탈경우엔 샥을 높혀서 사용합니다..제경우엔 100mm까지는 업힐에도 많은차이는 없지만 다운에서 상당히차이가 나구요 125mm이상이니깐 심한업힐에서 쾌나차이가 난다는걸 느끼겟더군요. 125mm정도돼면 상당한 난위도에서도 다운이 가능합니다.
    시드샥이나 락샥이나등급에따라서 차이가나는편이며 사용하느사람의 스타일에따라서 선택의 방향이 달라진다고보면 되겟네요..무게와 텐핑의 속도에따라서 선택이되구요..무게보다는 성능과 강도를 생각한다면 폭스도있겠구요..더자세한내용은 다음분에게 페스합니다.
  • 앞샥의 트레블이 길면 힘손실보다는 업힐시에서 자세가 낮아져야 더잘올라 갈수있는게 트레벌이 길면 자세가 쪼금높아집니다. 테크닉이 좋으신분들은 100mm가지고도 잘올라갑니다.웬만하면 트레벌이 짧은게 업힐에서 좋습니다. 다운힐은 라이더의 실력만있다면 80이라도 잘내려갈수있습니다^^

    시드팀과 레이스 차이는 락장치입니다. 레이스는 락이 안되며 팀은 락이 가능합니다^^레이스도 차후에 락으로 업글할수있따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팀은 포지티브 네가티브라고 샥이 들어갈떄의 힘과 들어갔따 나올떄의 힘도 조덜할수있습니다. 레이스는 모르겠습니다^^안써봐서....--;;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38672
98222 직진성이 좋다???76 허우대멀쩡 2008.01.03 5991
98221 .53 ijazz78 2006.09.28 2190
98220 ==말 나온 김에 조사 들어 갑니다..자신의 자전거 모델과 비비사이즈==51 십자수 2004.10.30 2256
98219 이런 사람은 어떻게 말해서 설득해야 될까요?44 crazyits 2005.07.19 794
98218 자전거 최고속도~~ ☆★☆★☆★☆★43 브레드피트 2004.05.12 2244
98217 입문자가 specialized M5 타고다니면?43 ........ 2003.01.30 1070
98216 오늘 A/S받으러갔다가 개취급당했습니다..41 terran76 2003.07.22 2439
98215 티타늄프레임39 kwangjik88 2006.01.07 9215
98214 최고의 하드테일 프레임 투표 부탁드립니다.38 강쇠 2004.05.06 1118
98213 개가 따라올땐?38 manoman 2003.08.11 895
98212 평속이...28.64 이면..??37 빨강머리 2007.06.13 1008
98211 (설문) 가장 이상적인 XC 풀샥은 뭘까요?37 Ebisu 2005.10.07 1966
98210 잔차질에 우리너무 거품이 들어 간거 아닌가요?37 lehosung 2005.09.30 1204
98209 순간최고시속 40 Km 돌파 했습니다..다른 분들은???37 noplchoib 2005.04.11 1115
98208 250에서 좀 무리해서 800까지 자금 마련했습니다.36 sasin2526 2005.02.28 874
98207 설문조사36 우에사카 2003.11.13 370
98206 헬멧 착용.....꼭 해야하나요? 35 tamuchin 2008.05.01 1453
98205 한강만 왔다갔다 하기에 적당한 걸로 모가 있을까요?35 workerzzang 2007.12.11 1718
98204 xc최고의 허브 성능/가격 ~~ 투표하고 가셈35 청노루 2006.12.21 2794
98203 체중 늘리는 방법 ?35 망세 2006.03.30 1017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