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8단에서 9단으로 바뀌면서 어떤점이 좋아졌나요?

egoego2005.02.03 09:52조회 수 1104댓글 4

    • 글자 크기


그러니까 현재의 알리비오 이하의 부품과 데오레 이상의 부품을 비교하자는게 아니고요 예전에는 XTR도 8단이었잖아요.
왜 9단으로 바꾸었을까요? 오래 타신분들은 바뀌어서 어떤점이 좋아졌다고 느끼시나요?
궁금했던건데 오늘 한 번 질문드려 봅니다.
개인적으로 11t 12t 가 나란히 있는건 무게만 잡아먹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 실제로 주행시에도 변속이 된건지 어쩐건지 느낌도 안오고...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4
  • 9단이 세심한 변화가 가능하다고는 합니다만.. 저는 모르겠습니다
    다시 8단으로 다운그레이드 했습니다
    부품은(둔해서 그런지도 모릅니다만) LX나 XT나 XTR이나 별 차이가 없는것같더군요
  • 8단과9단의 차이는 미세하다고도할수있지만 크다고도 할수있습니다..타는사람이 느끼기에따서서 다를수도있습니다.도로에서 럴럴하게타신다면 느끼지못할수도있겠지요..하지만 속도와 심한업힐이나 산을탄다면 꽤많은차이를 느끼실수있습니다. 도로라이딩시 장거리를 탈때8단으로가는사람과 9단으로가는사람이 느끼는 체력의 차이는 거리가 멀어질수록 크게나구요 속도가 빠를수록 쫒아가기가 힘들어지지요..대신 함께라이딩하는사람들보다 월등한 엔진을 만든다면 차이를 못느끼실거구요 .참고로 앞크렝크에도 큰기어가 44t 46t가있습니다..그차이또한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 8단에서 9단은 제일 큰 스프라켓이 하나 더 생긴겁니다.
    8단 XTR에서 제일 큰 스프라켓이 32T였으나, 9단 XTR에서는 34T까지 있죠.
    (그래도, 8단은 큰거 3장이 티타늄이었으나, 9단은 큰거 4장이 티타늄이라 무게는 많이 차이나진 않습니다.)
    그 덕에 XT, LX급 모두 34T모델이 추가되었고, 입문레벨인 데오레급에도 32T가 생긴게 큰 차이죠.
  • 쉽게 말해서 체력이 다해 힘 없을때 가파른 업힐시 도움이 됩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51484
98221 3 은하철도 2003.11.27 188
98220 3 mr6441 2004.05.30 281
98219 nn3 내차도기어 2005.09.24 349
98218 nn2 내차도기어 2005.09.24 396
98217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yosimura2n 2005.01.31 907
98216 SCALE50 질문입니다,,2 enehih 2005.01.30 407
98215 [구멍 뚫린 안장]4 y 2003.07.09 710
98214 여행.5 fate 2005.08.03 345
98213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hobbangp 2006.05.28 697
98212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shortiflm 2006.09.07 253
98211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j2wzzang 2002.12.12 946
98210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masterjst 2002.12.23 564
98209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marine772 2005.11.10 697
98208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7 2003.08.01 807
98207 김회장님 보세요12 ........ 2003.01.23 339
98206 도와주세요~~ㅠㅠ3 그린로즈 2006.08.30 321
98205 질문이요 두가지..3 htidisel 2003.04.19 376
98204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하늘기둥 2005.11.02 222
98203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부루수리 2006.07.27 317
98202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bws38 2006.06.08 901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