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글을 하다보니 프렘의 교체시기가 온거 같습니다
그분이 오신거죠 하하
주위분들의 프렘을 보니 앞쪽부분은 거의 다른점없이 용접을 처리한 부분만
다른데 반해 뒤쪽(싯포스트뒤)은 구조상 다른점이 눈에 띠어 질문하게 되었
습니다 제가 본 프렘은 피스가하, 트랙8500, 엘파마익스트림, 니오타, 등등
입니다 거의 두종류로 나눠지더군요 A형태와 삼지창을 뒤집어놓은 형태로
나눠집니다 A형태의 프렘은 충격을 받았을때 뒤쪽 얇은 뼈대에서 두꺼운
튜브로 힘의 전달이 빨리 되어 충격을 흡수를 골루 퍼트리는 구조를 갖고 있
다고 생각하고 삼지창구조는 이와반대로 큰뼈대로 가는 힘을 얇은 뼈대에서
많이 받기때문에 뒤가 그만큼 떨리지 않을까 합니다 장애물이 많은 오프로드
에서는 A형태의 프렘이 충격흡수가 삼지창형태보다 빠르기때문에 덜 떨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결론은 오프로드에서는 A형태의 프렘이 좋다 그
리고 로드에서는 충격이 뒤쪽이 많이 먹는 삼지창형태가 좋다라고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어느것이나 비싸게 만들면 좋겠지만 제가 알고 싶은것은 어떠한
장단점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네이버엔 없더군요 왈바가 이쪽계통에선 더 위대한가 봅니다)
재질에선 카본 알미늄 질코늄 티탄 질코늄 여러가지 금속이 들어간 프렘들은
이금속의 재질특성이 어떠하길래 프렘으로 만들었을때 이런 효과가 있는지 그
장단점이 어떠한가도 알고 싶습니다
이전에 물음에서도 답이 없더군요
물음이 너무 길어서 지레 질리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허나 이 물음은 대단히 흥미있는 질문이라고 갠적으로 생각됩니다 ;;
이런 기계공학과 재료공학을 궁금해하시는분이 꼭 계실것 같은데...
혹.. 나만이 알고 있어야지 하는분들은 (이런 지식을 알고 있는것은 대단한 일이지요)
흔쾌히 리플을 "저는 비밀을 알고 있습니다" 라고 적어주셔도 됩니다 왜냐하면
우리 왈바인들중에 이런 비밀을 알고 있단 자체로도 뿌듯하고 흡족할수 있습니다
그럼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분이 오신거죠 하하
주위분들의 프렘을 보니 앞쪽부분은 거의 다른점없이 용접을 처리한 부분만
다른데 반해 뒤쪽(싯포스트뒤)은 구조상 다른점이 눈에 띠어 질문하게 되었
습니다 제가 본 프렘은 피스가하, 트랙8500, 엘파마익스트림, 니오타, 등등
입니다 거의 두종류로 나눠지더군요 A형태와 삼지창을 뒤집어놓은 형태로
나눠집니다 A형태의 프렘은 충격을 받았을때 뒤쪽 얇은 뼈대에서 두꺼운
튜브로 힘의 전달이 빨리 되어 충격을 흡수를 골루 퍼트리는 구조를 갖고 있
다고 생각하고 삼지창구조는 이와반대로 큰뼈대로 가는 힘을 얇은 뼈대에서
많이 받기때문에 뒤가 그만큼 떨리지 않을까 합니다 장애물이 많은 오프로드
에서는 A형태의 프렘이 충격흡수가 삼지창형태보다 빠르기때문에 덜 떨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결론은 오프로드에서는 A형태의 프렘이 좋다 그
리고 로드에서는 충격이 뒤쪽이 많이 먹는 삼지창형태가 좋다라고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어느것이나 비싸게 만들면 좋겠지만 제가 알고 싶은것은 어떠한
장단점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네이버엔 없더군요 왈바가 이쪽계통에선 더 위대한가 봅니다)
재질에선 카본 알미늄 질코늄 티탄 질코늄 여러가지 금속이 들어간 프렘들은
이금속의 재질특성이 어떠하길래 프렘으로 만들었을때 이런 효과가 있는지 그
장단점이 어떠한가도 알고 싶습니다
이전에 물음에서도 답이 없더군요
물음이 너무 길어서 지레 질리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허나 이 물음은 대단히 흥미있는 질문이라고 갠적으로 생각됩니다 ;;
이런 기계공학과 재료공학을 궁금해하시는분이 꼭 계실것 같은데...
혹.. 나만이 알고 있어야지 하는분들은 (이런 지식을 알고 있는것은 대단한 일이지요)
흔쾌히 리플을 "저는 비밀을 알고 있습니다" 라고 적어주셔도 됩니다 왜냐하면
우리 왈바인들중에 이런 비밀을 알고 있단 자체로도 뿌듯하고 흡족할수 있습니다
그럼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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