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질문] 지오메트리가요~~앞샥의 트레블에 따른 상체의 무게중심

expree2005.02.21 00:32조회 수 472댓글 4

    • 글자 크기


앞 샥의 트레블 길이에 따라 전체적인 각도가 달라지는것과 달라지면 몸의 무게중심이 달라져서 업, 다운 할때 장,단점이 생길것 같아서 그런데요....   그니까 무슨말이냐면요~~

프레임과 스템과 핸들바를 똑같은것을 쓴다고 가정하고요..
트레블80미리짜리를 쓰다가 100미리짜리로 바꾼다면요..
핸들바의 위치가 올라와서
다운힐 할때는 좋아지거나 상관 없을텐데
업힐할때는 상체의 위치가 위로, 약간 뒤로 가서
앞바퀴가 들리는 현상이 생길거 같아서 그럽니다.~~   실제로 그런가요?

그럼 그걸 어떻게 해결하지요? 스템을 뒤집는다거나~ 의 방법으로 해결하나요?    

검색을 해볼래도 어떤 키워드를 써야할지 몰라서 바로 질문 합니다.  답변 부탁드릴께요~~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4
  • 실제루 그런것으루 알고있고요 그러한 문제점을 보완하고자 탈라스나 에타 유턴기능이 나왔습니다 스템 뒤집는건 레이싱모드로할때 그런경우가있는데 해결방법은 아닌걸로 생각되는데요
  • 저두 그거땜에 고생좀 햇는데.. 경사가 좀심하면 윌리가 자동으로 되더라구요....단 모든 같은조건이고 트래블차이만 날때..
    그래서 다시 80미리로 교체해서 살고 잇습니다.... 2센티의 차이....엄청난 차이죠.. 직접 느껴보시기전엔... 모릅니다^^
  • 헤드가 높아지는 것은 업힐시 바퀴가 들리는 것 뿐만 아니라 핸들링에도 영향을 줍니다. 헤드각이 변해서 핸들링이 약간 둔해집니다. 물론 다운힐 시에는 안정적 핸들링이 되구요.
  • 조금의 차이라도 습관이 들었던것에서 느끼는 차이는 많이남니다. 그러나 샥은 100미리정도는 사용하시느것이 좋을듯합니다. 저도 80에서 125로 바꿧다가 125를쓰니깐 업힐에서 너무차이가나 100으로 바꿧네요..하지만 80때보다는 업힐에서 약간의 차이는 있어도 중심이동으로 극복하고있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51484
98221 드레일러 쪽 문제가 생긴거 같습니다.4 snutno1 2002.12.07 767
98220 프레임 교체시 가장 적절한 방법은?8 ........ 2002.12.11 2316
98219 스템 나사산이 나갔습니다14 임아행 2002.12.11 1979
98218 청주시합 언제 TV에나오나요4 ........ 2002.12.11 1471
98217 [질문] 헤드셋2 ........ 2002.12.11 1520
98216 [re] [질문] 헤드셋 zara 2002.12.11 1340
98215 스템 추천부탁드려요7 임아행 2002.12.11 1716
98214 눈이나 비가올때는 어케 하나요?3 ........ 2002.12.11 1446
98213 페달문의..7 k2340kr 2002.12.11 1784
98212 국내에 roach 보호대 파는곳 없나요?2 ........ 2002.12.11 1513
98211 캣아이 HL-RC220라이트 사용하시는분 계신가요?6 R H I N O 2002.12.11 1507
98210 락샥 월드컵 2003 질문 입니다1 ........ 2002.12.11 1421
98209 스페샬 라이즈드 P3에 대해 아시는 분?10 lisa 2002.12.11 1493
98208 [re]추가 질문입니다3 lisa 2002.12.11 1217
98207 혹시 알곤 용접하시는곳 아시나요??1 서비 2002.12.11 1485
98206 mtb전문지도 해주실분을 찿습니다..*^^*2 ........ 2002.12.11 1327
98205 손이시려워 꽁 발이시려워 꽁 답변좀 ^^12 잠뱅이 2002.12.11 1488
98204 아웃 케이싱이라고 해야되나?1 ytrek99 2002.12.11 1224
98203 스타렉스에 캐리어는 어떤제품이....?2 신성철 2002.12.11 1154
98202 24단과 27단 질문이며 -ㅡㅡ/6 ........ 2002.12.11 1146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