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 사진 - FSA SLK 크로몰리 레일 (무게 미확인)
두번째 사진 - 셀레 SLR 티탄 레일 135g
세번째 사진 - 셀레 SLR CARBON FIBRE 티탄 레일 125g
네번째 사진 - 셀레 산마르코 ERA (무게 및 레일재료는 미확인)
우선 제가 자전거를 타는 주용도는 크로스컨츄리 레이스이구요, 자전거는 03년식 스페샬 에픽 풀샥입니다. 안장을 바꾸려고 여기저기 다니다가 몇가지 질문사항이 생겨 질문 올립니다.
1. 염두에 두고 있었던 안장이 셀레 SLR (두번째 사진) 이었는데, 혹자는 이것이 로드바이크용이라고 하더군요. 이거 제 용도에 적합한 것인가요? 무게면에선 만족스럽지만 그런만큼 강도에 의문이 가는데, 이게 크로스컨츄리 레이스를 하기엔 문제 없을 정도인지 그게 궁금합니다.
2. 그리고 다른 안장을 찾던 중 FSA의 SLK (첫번째 사진)라는것을 찾았는데, SLR과 SLK의 차이가 있나요? 그리고 각각의 것들이 따로 의미하는 바가 있나요? 아님 모델명쯤일 뿐인가요?
3. 마지막으로 현재 염두에 두고 있는 안장들 올려봅니다. 사실 4개중 셀레 이탈리아 카본 안장(세번째 사진)은 값도 비싸거니와 산악자전거용도로는 부적합한 것 같지만 그래도 욕심이 생겨서 보고 있는거구요, 현재로선 셀레 SLR 이나 FSA의 SLK 가 무난할 것 같은데, FSA 안장의 경우 레일이 크로몰리로 되어 있네요. 무게는 어느 정도인지 역시 크로스컨츄리 레이스용으로 추천할만한지 궁금합니다. 하지만, 가격이 저렴하다는게 이 안장의 장점입니다.
아무쪼록 의견과 추천과 충고들에 미리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