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폭스 F100X 장터에 나온 물건을 살려고 하는데 좀 걱정이 되는게 제 자전거와 맞는 세팅인지가 궁굼합니다. 그래서 여쭙는거구요.
일단 도로가 주가 되겠지만 (레이스모드로는 일주일에 한번+막자전거 스타일로는 거의 대부분..) 일주일에 꼭 한번은 산에갑니다.
여기 동영상 자료실에도 올라와있는 목포MTB클럽회원으로 활동하는데 저정도의 산이라면 어떻게 해야할지... 동영상보다 심한곳이 더 많습니다.
현재 트랙8500프렘에 락샥 파일럿XC를 달아서 씁니다. 휠쪽은 우드맨+마백717(스포크야 뭐 DT죠.) 구동계는 05년 LX를 쓰고 한마디로 프렘만 좀 좋은걸 쓰고 나머지는 입문할때 산거 그대로 씁니다. 여기에 80미리에서 100미리로 바꿨을때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야간에 목포 한바퀴 돌면 약 26KM 나옵니다. 신호도 있고 해서 50분대로 도는데 급경사가 상당히 있습니다. 100미리로 바꿨을때 업힐때 힘들다고 해서 약간 주저되는 면이 있습니다. 거기다 폭스샥은 부드럽기는 한데 잔고장이야기도 있구요.
비중으로 본다면 로드 60에 산40정도가 되겠네요. 거기다 장거리 라이딩도 가끔하구요. 현명한 답변을 구합니다.
일단 도로가 주가 되겠지만 (레이스모드로는 일주일에 한번+막자전거 스타일로는 거의 대부분..) 일주일에 꼭 한번은 산에갑니다.
여기 동영상 자료실에도 올라와있는 목포MTB클럽회원으로 활동하는데 저정도의 산이라면 어떻게 해야할지... 동영상보다 심한곳이 더 많습니다.
현재 트랙8500프렘에 락샥 파일럿XC를 달아서 씁니다. 휠쪽은 우드맨+마백717(스포크야 뭐 DT죠.) 구동계는 05년 LX를 쓰고 한마디로 프렘만 좀 좋은걸 쓰고 나머지는 입문할때 산거 그대로 씁니다. 여기에 80미리에서 100미리로 바꿨을때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야간에 목포 한바퀴 돌면 약 26KM 나옵니다. 신호도 있고 해서 50분대로 도는데 급경사가 상당히 있습니다. 100미리로 바꿨을때 업힐때 힘들다고 해서 약간 주저되는 면이 있습니다. 거기다 폭스샥은 부드럽기는 한데 잔고장이야기도 있구요.
비중으로 본다면 로드 60에 산40정도가 되겠네요. 거기다 장거리 라이딩도 가끔하구요. 현명한 답변을 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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