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금 입문용 바이크를 찾고 있는 cyclepark 입니다.
1. 제 키는 171 로 엠티비는 16~17 인치를 타고 있습니다.
그런데 로드 레이싱 바이크는 인치로 표시를 안 하고, cm 또는 mm 로 표시를 해서 좀 생소하네요.
제게 맞는 크기는 어느 정도면 될까요?
(팔 다리가 키에 비해 유난히 길거나 짧거나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같은 사이즈라도 제조 회사마다 차이가 많이 나는지요?
(참고로, 지금 생각하고 있는 있는 것이 레스포 랠리인데, 랠리는 어느 정도 사이즈면 제게 잘 맞을까요?)
2. 그리고 엠티비는 보통 8단과 9단 사이에 호환성이 완벽하지 않아서, 이왕이면 입문할 때 9단을 구입하는 것을 권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실제로 엠티비 생활을 해 보니, 9단을 구입하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부품의 호환성(구입의 용이성), 업그레이드 부분에 있어서요.
로드용을 보니 8,9,10 단이 있던데, 입문하는 사람으로서 몇단을 구입하는게 장기적으로 볼 때 괜찮을지요?
3. 마지막으로, 앞 크랭크를 보면, 비교적 저가 모델은 3단인데, 오히려 고가 모델은 2단이네요.
단순한 생각으로는 단수가 많을 수록 좋다고 생각하는데...
왜 고가형이 단수가 더 적을까요?
그럼 좋은 답변 부탁드리며,
늘 즐거운 라이딩하세요.
감사합니다.
지금 입문용 바이크를 찾고 있는 cyclepark 입니다.
1. 제 키는 171 로 엠티비는 16~17 인치를 타고 있습니다.
그런데 로드 레이싱 바이크는 인치로 표시를 안 하고, cm 또는 mm 로 표시를 해서 좀 생소하네요.
제게 맞는 크기는 어느 정도면 될까요?
(팔 다리가 키에 비해 유난히 길거나 짧거나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같은 사이즈라도 제조 회사마다 차이가 많이 나는지요?
(참고로, 지금 생각하고 있는 있는 것이 레스포 랠리인데, 랠리는 어느 정도 사이즈면 제게 잘 맞을까요?)
2. 그리고 엠티비는 보통 8단과 9단 사이에 호환성이 완벽하지 않아서, 이왕이면 입문할 때 9단을 구입하는 것을 권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실제로 엠티비 생활을 해 보니, 9단을 구입하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부품의 호환성(구입의 용이성), 업그레이드 부분에 있어서요.
로드용을 보니 8,9,10 단이 있던데, 입문하는 사람으로서 몇단을 구입하는게 장기적으로 볼 때 괜찮을지요?
3. 마지막으로, 앞 크랭크를 보면, 비교적 저가 모델은 3단인데, 오히려 고가 모델은 2단이네요.
단순한 생각으로는 단수가 많을 수록 좋다고 생각하는데...
왜 고가형이 단수가 더 적을까요?
그럼 좋은 답변 부탁드리며,
늘 즐거운 라이딩하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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