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6일 내리막길에서 넘어져 엄지손가락 끝마디에 금이 가서 3주 깁스를 해서 오늘풀었습니다. 손 전체깁스에서 엄지손가락만 금속판에 고정된 상태입니다. 엑스레이에서 의사왈 뼈는 붙었다고 했는데 엄지를 구부리면 손이 떨리고 힘줄이 아픕니다. 다친적이 없어 이번이 처음인데 손에 금가면 원래 이런건가요?? 글구 깁스풀고 주의사항이나 다시 정상상태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하고 얼마나 걸리나요?
댓글 7
-
손은 아닌데요 참고로 코너에서 넘어져서 무릎 5바늘 꼬맨적이 있습니다. 뼈에는 이상이 없었는데도 4주 동안 무릎 제대로 못 굽혔습니다
-
어디든 금가서 깁스 하고 있다가 풀면 그럴겁니다.
손가락에 무리 가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의사 처방에 따라서 조금씩 꾸준히 움직여주면서 경직된 관절과 근육을 풀어주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자전거를 탄다던가 하는 것 처럼 무의식중에 과도한 힘이 들어갈 수 있는 운동은 금물입니다. -
물리 치료 받으시면 빨리 완쾌됩니다.. 너무 걱정 안하셔두 될듯하네요..
-
제가 대학교를 다니는데 현재 필기고 모고 과제도 제대로 못하고 있습니다. 학과도 공과라..
잔차도 그동안 못탔습니다. 날씨는 좋아지는데 잔차타고 싶어요,ㅜㅜ 빨리 나았으면 좋겠어요. 글구 잘못하면 손을 못쓴다는데 맞나요? -
의사의 검진 결과를 잘듣고 엑스레이상에서 이상없다면 의사처방대로 약도 먹고 물리치료 잘받으시도록 하세요.우리몸은 정상으로 회복하는데 사람마다 틀리지만 시간의 여유를 가지세요.
-
깁스하셨다가 푸시면 때도 많이 나오고-_- 엄청 뻑뻑할겁니다 2~3주정도움직이기 힘들죠 다친손가락 외에 다른손가락도 움직이기 힘들겁니다 자주 잼잼해주세요 주먹 줬다 펴주기요 병원가셔서 물리치료 꼭 받으시고요 물리치료 별것아니라고 안받으면 나중에 후회합니다 제가 전에 놀다가 2층에서 떨어져서 팔꿈치랑 손목에 골절상입고 3주깁스하고 병원서 물리치료받을때 파스바르고 문지르고 별거 아니라생각하고 돈아끼자마음먹고 집에서 맨소래담바르고 찔끔식 움직여주기만 했었죠 지금은 인대가 자리를 잘못잡았는지 생활엔 지장없는데 관절이 약간 걸리적거리는 느낌이 납니다 치료 열씨미 받으세요^^
-
저의 경우 묘기용 인라인(어그레시브) 타다 왼손 두번재 손가락 두번째와 세번째 부위가 양쪽이다 분쇄 골절이 되어 오픈하여 수술하고 병원에 16일 입원한 적이 있습니다.
그후 운동성은 80%정도 회복되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좀더 열심히 재활 물리 치료를 받았다면
좀더 운동성이 회복되지 않았을까 하는 후회가 남습니다.
열심히 물리치료 받으세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