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큰 마음을 먹고 이번에 MTB를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구입후 시운전 삼아 샾앞에서 몇번 타다보니 기어변속시에 바로 기어 변속이 되지 않고 드르륵하고 귀에 거슬리는 소리가 나더군요. 샾에서는 셋팅이 잘못되었다며 다시 잘 만져주셨습니다.
그래서 괜찮은가보다 하고 집에 오는데 언덕길에서 기어변속이 부드럽지 못하고
또한 페달이 중간에 턱하고 멈추더군요. 불안한 마음에 무리하게 기어변속을 안하고 우선은 언덕을 넘었습니다. 그런데 다음언덕에서 기어변속을 하는데 급기야 체인이 빠지더군요.
생활자전거도 아니고 좀 황당했습니다.
주말에 다시 셋팅을 받으러 가는데 이런 경우는 잔차가 불량인가요? 아니면 셋팅이 잘못된것인가요? 아시는분 있으시면 말씀 좀 해주시죠...
제가 아직은 잔차에 대해 전문가가 아니고 또한 정확한 원인과 이유를 아직 잘 모르니 죽을 맛입니다. 솔직히 잠이 잘안오더라구요...
잔차는 입문용으로 많이 알려진 타사자라 2005년식 입니다.
그런데 구입후 시운전 삼아 샾앞에서 몇번 타다보니 기어변속시에 바로 기어 변속이 되지 않고 드르륵하고 귀에 거슬리는 소리가 나더군요. 샾에서는 셋팅이 잘못되었다며 다시 잘 만져주셨습니다.
그래서 괜찮은가보다 하고 집에 오는데 언덕길에서 기어변속이 부드럽지 못하고
또한 페달이 중간에 턱하고 멈추더군요. 불안한 마음에 무리하게 기어변속을 안하고 우선은 언덕을 넘었습니다. 그런데 다음언덕에서 기어변속을 하는데 급기야 체인이 빠지더군요.
생활자전거도 아니고 좀 황당했습니다.
주말에 다시 셋팅을 받으러 가는데 이런 경우는 잔차가 불량인가요? 아니면 셋팅이 잘못된것인가요? 아시는분 있으시면 말씀 좀 해주시죠...
제가 아직은 잔차에 대해 전문가가 아니고 또한 정확한 원인과 이유를 아직 잘 모르니 죽을 맛입니다. 솔직히 잠이 잘안오더라구요...
잔차는 입문용으로 많이 알려진 타사자라 2005년식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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