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그대로 완전히 정지한 상태에서 어느정도 버텨야 하나요? 이 상태에선 대략 3~5초 정도 밖에 안되네요.. 물론 연습을 많이 하지도 않았지만 ..... 요즘 스탠딩 연습을 열심히 해보려고 하는데요. 잘할수 있는 방법좀 간단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6
-
앞바퀴를 조금씩 움직여서 중심잡는게 관건입니다.
-
스탠딩... 저도 연습좀 해봤는데.. 이게.. 도통 늘지가 않네요.. T^T
원그리기, 8자 그리기, 벽에 기대기, 모서리에 기대기, 인도턱에 기대기, 경사면에서 하기 등등 인터넷에 있는 연습법은 다 따라 해본듯
트라이얼이 아닌 일반 도로나 산악 라이딩 실전에서 3~5초면 충분 하고도 남고요..
트라이얼 사이트에 가보니.. 거의 매일 같이 연습해서도.. 두세달.. 심지어 1년 가까이 연습 하신 분도 있더군요..
주위에 트라이얼 배우는 분들 경험담에 의하면.. 글로 읽고, 혼자 연습 하는 것보다 고수에게 기술을 직접 배우면 상당히 빠르다고 합니다.
왈바에도 가끔 트라이얼 번개가 올라오니.. 그쪽으로 한번 참석해 보세요.. -
일단 스탠딩의 기본 요령을 아신다는 가정하에...
몸의 힘을 뺄 수 있어야 합니다. 중심잡기 위한 미세한 힘을 컨트롤 해야되기 땜에..
브레이크는 보조수단으로 생각해보세요. 자전거를 조금씩 앞뒤로 전후진하면서 중심잡기를 연습해보세요. 브레이크를 사용하지 않고 스탠딩하는 연습을 해보시면 도움이 될듯.... -
이론적으로는 숙지하고 계신듯하니...결론은...연습밖에는 없는 듯...방법은...그때그때 달라용...오래 하다 보시면 저절로 됩니다.
-
가장 쉬운 방법은 연습이겠지요. 기본원리 복습해드리면 첫째 편한 방향으로 핸들틀기.(어떤쪽이 편한지 아는 것도 꽤 걸리지요) 두번째 최대한 버티기..앉던가 서있던가..
세번째. 브레이크사용과 넘어질거 같으면 앞으로 가면서 최대한 땅에 발을 딛지 않기.
네번째. 트라이얼 교본에 나오는 방법을 시행..(선행 학습이 된 상태에서 정석을 배우면 금방 늡니다.) 스탠딩 마지막 체중이동을 이해하기..자전거로 후진을 시도....
스탠딩상태에서 박수 한번치면 입문하신거구요. 3번치면 중급 대~~~한민국 치면 최고수에 이릅니다. 짝짝짝 짝짝...대~~한 민국....(박수 칠때는 손을 놓습니다.)열심히 하세요^^:
전 337박수까지 쳐봣네요. -
흐~ 저는 나름대로 스탠딩이 좀 된다고 생각했었는데 초보도 아니었군요. ㅠㅠ
힘을 빼야 하는군요
서서하면 좀 편해져서 힘을 뺄 수가 있는데 앉아서는 도저히 힘을 뺄 수가 없더군요.
사실 자세만 앉은 자세일 뿐 다리로 버티는 형국이라 힘이 들어갈 수 빢에 없죠.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