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림 브레이크 정렬(편마모)

BrokenBike2005.04.08 14:11조회 수 557댓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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림브레이크이 패드가 전체면적이 닳는게 아니고 편마모(패드의 하단부만 마모됨)가 되는데요.(아치 라이벌)

정렬시 카트리지의 볼트를 풀고 브레이크를 잡은 상태에서 카트리지 나사를 조이면서 했는데 편마모가 일어나는데  제 방법이 잘못 된건지 아니면 셋팅하는 노하우 있으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장착한지 몇일 되지않아 하단부 이외에는 전혀 패드가 전혀 닳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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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5
  • 아이 참... 긴데....
    자 풉니다. 림에 닿는 부분중 뒷쪽에 화투장 또는 약 1미리 정도 되는 두께를 삽입합니다. 슈가 림에 정확히 딱 들어맞게끔 정열한 다음 조심해서 조여줍니다. 조여줄때 슈가 돌지 않도록... 양쪽 모두 잘 조여 주세요. 평행하게 닿는게 생명입니다. 이런 세팅이 토인(toe in) 세팅입니다.
    이거 정확히 하는데 심혈을 기울여야 합니다. 예전에 한 두어시간만에 끝낸적 있습니다.. 약간의 오차 때문에.... V 브레이크의 생명은 정확한 세팅입니다. 부러진자전거님,.,.,. 잘 다시 시도를..ㅎㅎㅎ 인내와 끈기로.
  • BrokenBike글쓴이
    2005.4.8 15:44 댓글추천 0비추천 0
    부러진거 아니구 부서진자전거인데요 ㅎㅎ
    토인은 아니구 그냥 전체가 닿게 했는데 왜이러징 미챠 ^^
    오늘 다시했으니까 몇일 다시 타봐야 겠네요
    잡소리 안나면 전체가 닿게 하는게 브레이킹 이 더 좋은가요?
    그런데 긴데두 설명 길게해주시는 十字繡 님 고마워요.
  • 토인으로 세팅을 바꾸시면 성능향상된 브레이킹이 몸으로 느껴집니다..
    부숴진 자전거님... ㅎㅎㅎㅎ
  • BrokenBike글쓴이
    2005.4.8 16:13 댓글추천 0비추천 0
    cross-stitch 님 말씀대로
    또다쉬 toe in으로 go go ^^
  • 아.. 그렇게 셋팅 하는것이 '토우-인' 이라는 이름이 있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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