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티그릿 전용 헤드셋이란게 있던데.. 뭔지 궁금합니다..
댓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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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티그레이티드' 인 모양인데요,,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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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헤드셋은 베어링이 튜브 바깥쪽에 위치하고 이것을 헤드셋컵이 감싸도록 되어있습니다. 반면에 인티그레이트 헤드셋은 베어링이 헤드튜브 안쪽으로 들어가도록 설계되었고, 헤드셋컵이 없습니다. 전자는 베어링이 헤드셋컵을 마모시키기 때문에 유격이 심해지면 헤드셋만 바꿔주면 되지만, 후자는 헤드튜브 내경 자체가 마모되기 때문에 프레임 자체를 교환해줘야 합니다. 강하게 브레이킹 할 때 앞뒤로 움직이는 공간을 허용하여, 튜브 자체에 가해지는 부하를 줄여서 미세하게 조향성능이 향상된다는 장점이 있다고는 하지만 글쎄요... 저도 이 시스템을 쓰고 있습니다만, 그리 큰 차이점은 없는 것 같습니다. 브레이킹시에 앞뒤로 좀 더 까딱거린다는 것 빼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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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참, 양자는 각각 전용프레임이 있으며, 호환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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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번에도 만족스런 답을 얻어가네요. 전 제 프레임이 인티그레이티드인것도 모르고 헤드셋컵이 없어졌다고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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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셋 분류 -쓰레드 방식( 생활자전거, 구형방식,전용 스템 필요. 구경은 거의 1인치)
쓰레드리스 방식(=어헤드 방식 현재 산악자전거 시스템, 구경은 거의 1. 1/8)
*쓰레드리스(어헤드) 헤드셋분류
일반 헤드셋- 가장 널리 쓰이는 방식 튜브에 헤드셋 컵 설치후 레이스 설치.
인터그레이티드 헤드셋- 헤드셋 컵이 없고 프레임이 컵대신 역할을 함.
->프레임방식에 따라 각각의 헤드셋을 사용해야 하며..호환은 안됨,
구분법: 인터그레이티드 방식의 프레임은 헤드튜브의 모양이 절구 모양이다.
일반 프레임은 헤드튜브가 민자이지만 인터그레이티드 방식은
헤드셋 설치되는 위/아래부분이 절구모양으로 튀어나와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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