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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이즈 유압브레이크원리에 대해서...^^

jparkjin2005.04.18 09:30조회 수 884댓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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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이즈때문에 이래저래 고생하구 있는 사람입니다....^^
다른분들에 대부분 블리딩방법은 레버쪽을 먼저잠그고 압을가한상태에서
켈리퍼쪽을 잠그시는걸로 알고있는데요..
유압식 브레이크라 하면 어짜피 유압으로 브레이킹이 되는거잖아요..??
질문드립니다...^^ 마니님 홈피보니까 그냥 켈리퍼쪽을 잠그시고 레버쪽을 잠그시던데요 어짜피 레버를 잡음으로서(일종에 주사기 처럼 압을가하는것...??)브레이킹이 되는게 아닌가 해서요...??레버를 잡는다는 표현이 주사기에 압을 가하는 상태가 아닐런지요...?? 그러면서 피스톤이 움직미면서 패드가 로터를 잡아주는거같은데요...^^그렇다면 굳이 압을 가한상태에서 켈리퍼쪽을 닫는게 아니라는 생각이 드는데요..??켈리퍼쪽이나 유압호스 안에 에어가 안찼다면 가능할것같은데요....답답한마음에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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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3
  • 압을 가한 상태에서 캘리퍼를 잠그는게 아니라 오일이 100% 꽉 찬상태에서
    레버감을 다르게 하려고 몇방울 빼는 과정같습니다. 한사람이 꽉 잡아주고
    아래쪽에서는 주입구를 재빠르게 풀었다 잠그는 방법인데
    굳이 안해도 상관없다고 나와있습니다. 본인 취향대로 하라는 뜻이겠죠~
  • jparkjin글쓴이
    2005.4.18 10:22 댓글추천 0비추천 0
    수정했습니다..^^
  • 헤이즈 브레이크를 꼭 압을 가하여 블리딩 하지 않아도 됩니다. 헤이즈 디스크브레이크 블리딩은 일단 레버를 위로(볼트를 위에서 체결토록...) 향하게 해야 합니다. 수평이거나 아래로 향할땐 볼트구멍속의 오일 일부가 흘러나오게 됩니다. 해서 레버를 위로하고 캘리퍼에서 오일을 밀어넣어 레버에서 넘칠때, 캘리퍼의 니플을 잠궈 주시면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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