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를 사용하고 있지만, 예전에는
기계식 디스크를 사용했었는데요(지금은 기억하는 사람도 없을
RST 메카니컬), 레버로 LX 레버를 사용했었습니다. 그런데 제
동력이 그다지 좋지 않았는데요, 다른 동호회 분이 동일한 브레이
크에 레버를 시마노가 아닌 다른 메이커 제품(기억은 안남)을 사용
했었는데, 제꺼랑 제동력이 현저히 틀렸습니다... 그때는 시마노와
RST 메카니컬이 궁합이 잘 안맞나 보다라고 생각했었는데, 지금
생각해 보니 그 동호회 분이 사용했던 레버가 힘을 더 크게 증폭
시켜서 그랬던 거 같습니다...
브레이크 레버도 지렛대의 원리를 이용하는 것이니, 각 메이커
별로 형태의 차이에 따라 힘을 증폭하는 비율도 다를 것 같은데요,
혹시 그런 데 대한 정보 같은걸 얻을 수 있는 곳이 있을 까요?
아님, 회원분들이 아시는 정보가 있으면 알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어느 회사 제품이 어느 회사 제품보다 힘이 크게 증폭된다' 같은
정보요...
기계식 디스크를 사용했었는데요(지금은 기억하는 사람도 없을
RST 메카니컬), 레버로 LX 레버를 사용했었습니다. 그런데 제
동력이 그다지 좋지 않았는데요, 다른 동호회 분이 동일한 브레이
크에 레버를 시마노가 아닌 다른 메이커 제품(기억은 안남)을 사용
했었는데, 제꺼랑 제동력이 현저히 틀렸습니다... 그때는 시마노와
RST 메카니컬이 궁합이 잘 안맞나 보다라고 생각했었는데, 지금
생각해 보니 그 동호회 분이 사용했던 레버가 힘을 더 크게 증폭
시켜서 그랬던 거 같습니다...
브레이크 레버도 지렛대의 원리를 이용하는 것이니, 각 메이커
별로 형태의 차이에 따라 힘을 증폭하는 비율도 다를 것 같은데요,
혹시 그런 데 대한 정보 같은걸 얻을 수 있는 곳이 있을 까요?
아님, 회원분들이 아시는 정보가 있으면 알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어느 회사 제품이 어느 회사 제품보다 힘이 크게 증폭된다' 같은
정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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