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에서 터프는 22만원, 하운드 1000은 보지는 못했지만, 24만원에 해준다고 하네요. 하운드 1000이 좀 더 좋긴 한 것 같기도 한데... 괜찮다면 2만원 정도 더 투자할만 할 것 같습니다.
삼천리 자전거 홈페이지의 스펙으로 비교를 해봤는데, 뭐가 어떤지 제가 무식해서 잘 모르겠네요. ^^;
특히 터프는 오버 사이즈라고 하는데, 프레임이 두꺼운 것을 얘기하는 건지 모르겠네요. 두꺼우면 무슨 장점이 있는지...
또 포크가 터프는 알미늄이 아닌 것인지...
변속기가 특히 다른데... ST-EF29와 EF35. 무슨 차이일런지..
차체
하운드1000: 알미늄 고급 다이아몬드 차체
터프: 오버 사이즈 소재의 알미늄 장점을 최대 표현
포크
하운드 1000: 경량화된 알미늄 소재의 서스펜션
터프: 빅 오버 사이즈 서스펜션 (HL-CORP CH-621)
변속기
하운드 1000: 시마노 ST-EF35 고급 STI(원터치식) 레버 사용,
시마노 TX 시리즈 앞뒤 변속기
터프: 시마노 STI(ST-EF29) 변속 레버
시마노 변속세트
하운드1000:
- 어헤드 알미늄 핸들 스템 및 핸들바
- 고급 스킨 타이어 적용
- 알루미늄 와이드 CNC 가공 칼라 림 적용
- 스킨월(skin wall) 고급 타이어 채택 --> 스킨월이 뭐죠?
터프
- 오버싸이즈 라이저 핸들바와 어헤드 핸들 스템
- 30mm 높이의 2중단면의 칼라림 적용
- 24홀 페어드 블랙 스포크 조립
삼천리 자전거 홈페이지의 스펙으로 비교를 해봤는데, 뭐가 어떤지 제가 무식해서 잘 모르겠네요. ^^;
특히 터프는 오버 사이즈라고 하는데, 프레임이 두꺼운 것을 얘기하는 건지 모르겠네요. 두꺼우면 무슨 장점이 있는지...
또 포크가 터프는 알미늄이 아닌 것인지...
변속기가 특히 다른데... ST-EF29와 EF35. 무슨 차이일런지..
차체
하운드1000: 알미늄 고급 다이아몬드 차체
터프: 오버 사이즈 소재의 알미늄 장점을 최대 표현
포크
하운드 1000: 경량화된 알미늄 소재의 서스펜션
터프: 빅 오버 사이즈 서스펜션 (HL-CORP CH-621)
변속기
하운드 1000: 시마노 ST-EF35 고급 STI(원터치식) 레버 사용,
시마노 TX 시리즈 앞뒤 변속기
터프: 시마노 STI(ST-EF29) 변속 레버
시마노 변속세트
하운드1000:
- 어헤드 알미늄 핸들 스템 및 핸들바
- 고급 스킨 타이어 적용
- 알루미늄 와이드 CNC 가공 칼라 림 적용
- 스킨월(skin wall) 고급 타이어 채택 --> 스킨월이 뭐죠?
터프
- 오버싸이즈 라이저 핸들바와 어헤드 핸들 스템
- 30mm 높이의 2중단면의 칼라림 적용
- 24홀 페어드 블랙 스포크 조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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