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전거는 엘파마 스칸디움인데요 림브레이크 브에이크레바가 너무 무겁게느껴져서 불편해서 여러 방법 을 해봣는데 별차이가 안나네요 참고로브레이크암은 XT임니다 고수님들에 조언 많이배우고싶습니다 그리고 변속기는 풀xt임니다
댓글 6
-
브레이크 케이블에 오일 바르시고 이것 하셨다면
브레이크 암케이블 풀르신후 양쪽 패드 간격조절나사가 조여있으면 레버 텐션이 강하니까 양쪽다 푸신후에 케이블을 암에 고정하시고 양쪽 간격 조절하세요 -
암도 풀러서 나사 림브렉피봇 들어가는쪽도 꺠끗히 청소해서 구리스 바르시고
하우징은 최대한 저항을 덜 받게 자르시고 케이블도 깨끗히 닦고 테프론 오일 같은거 몇방울 뿌려주시면 상당히 부드러워집니다. -
나사 텐션으로 해결이 안된다면,
먼지 모래 빗물이 섞여서 하우징 안으로 들어 갓을 겁니다.
하우징과 케이블을 교체해 주시거나, 한번 분해해서 청소를.... -
윤활을 하시기 전에....케이블루팅이 최적으로 되었는지가 중요합니다. 시마노 디폴트 케이블 그대로 쓰신다면 잘라낼 여유가 많으실 겁니다.
^^*) -
우선 답장 고맙습니다 브에이크가 무거워서 케이블을 안자르고 유압처럼 하나로 해서 나나튜브까지 연결했는데 만족을못해서 그리고 브레이크암십자도라이버로 돌릴스있는곳을 많이 풀어놓고 쌧탱을 했는데요 그렇게 부드럽지안더라고요 케이블이 새건데 외이렇게무거운건지 모샵에있는손님자전거 한번 만져봣는데 무지가볍더라구요 제거하고천지차이더라구요 그건XTR이여선지 몰라도 진짜부드럽더라고요 그리고 바나나처럼생긴거 다른거있던데 효과있나요 으노무 브레이크 요번에 확실히 쌧팅 한번 해볼렴니다 많이 부탁드림니다 고맙습니닿ㅎㅎㅎ
-
뒷 브레이크 하우징 안자르셨으면 뒷브레이크는 길기때문에 저항이 많아서 그런거 같은데요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 Bikeholic | 2002.12.05 | 145873 |
98222 | 3 | 은하철도 | 2003.11.27 | 185 |
98221 | 3 | mr6441 | 2004.05.30 | 276 |
98220 | nn3 | 내차도기어 | 2005.09.24 | 346 |
98219 | nn2 | 내차도기어 | 2005.09.24 | 396 |
98218 |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 yosimura2n | 2005.01.31 | 904 |
98217 | SCALE50 질문입니다,,2 | enehih | 2005.01.30 | 405 |
98216 | [구멍 뚫린 안장]4 | y | 2003.07.09 | 708 |
98215 | 여행.5 | fate | 2005.08.03 | 345 |
98214 |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 hobbangp | 2006.05.28 | 691 |
98213 |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 shortiflm | 2006.09.07 | 246 |
98212 |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 j2wzzang | 2002.12.12 | 938 |
98211 |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 masterjst | 2002.12.23 | 563 |
98210 |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 marine772 | 2005.11.10 | 690 |
98209 |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 7 | 2003.08.01 | 807 |
98208 | 김회장님 보세요12 | ........ | 2003.01.23 | 336 |
98207 | 도와주세요~~ㅠㅠ3 | 그린로즈 | 2006.08.30 | 317 |
98206 | 질문이요 두가지..3 | htidisel | 2003.04.19 | 373 |
98205 |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 하늘기둥 | 2005.11.02 | 217 |
98204 |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 부루수리 | 2006.07.27 | 315 |
98203 |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 bws38 | 2006.06.08 | 900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