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상체가 짧은분은 안장을 앞으로 당겨서 써야하고 상체가 긴 분은 뒤로 밀어서 써야합니다.
또한 업힐위주로 타시는 분들은 안장을 앞으로 당겨서 쓰는것이 페달링에 유리하고 다운힐 위주로 타시는 분들은 안장을 뒤로 밀어서 쓰는 것이 유리합니다.
도로주행에서는 속도 위주로 타실분들은 페달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안장을 앞으로 당기고 높이 높이시는 것이 좋고 편하게 타실 분들은 안장을 뒤로 빼고 높이를 낮게해서 타시면 됩니다.
안장 앞뒤 세팅의 정석은 본인에게 맞는 안장 높이에서 크랭크를 지면과 수평으로 했을때 무릅의 중심과 페달의 중심이 수직으로 일치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안장 높이의 정석은 페달을 가장 낮은 지점에 놓았을데(무릅이 펴졌을때) 페달의 중심과 무릅의 중심이 수직으로 일치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그거야 상대적으로 낮게한다는 것이죠. 당연히 안장을 많이~! 내리면 불편합니다. 위에서 '편하게'라고 표현한 것은 속도를 내지 않고 허리를 피고 느긋하게 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허리를 피려면 안장을 내려야 하고 안장을 내리면 무릅을 많이 굽혀야 하기 때문에 안장을 뒤로
빼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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