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엘파마티탄프렘vs트렉8500

scho10202005.05.16 16:43조회 수 820댓글 8

    • 글자 크기


위에 두가지 프렘 중 어느것이 더 나을까요?
비율은 산 30  도로 70정도 입니다.
가격은 별로 차이가 많이 나지 않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8
  • 개인 취향이죠..
    저라면 평이 좋은 트랙8500을 선택하겠습니다.
    디자인이 끌리는걸로 선택하세요.
  • 03년8500사용중입니다/가볍고 큐션도 있고 양호함8500으로 추천합니다
  • 티탄과 티탄의 비교 또는 알로이와 알로이의 비교가 되어야 비교적 현명한 답변이 나올듯 합니다.
    티탄과 알로이 프레임의 비교는 사실 그렇죠...
    무엇보다 명확히 제품명을 기재해 비교를 한다는 것도 그렇구요...
  • 티탄이 도로에서 쭉쭉 나가는 맛은없을껄요 저도 솔라하구 엘파마 울트라 하드텔만 두대있는데 도로 나갈때는 엘파마 끌구 나갑니다 물론 티탄이 잔충격 받아주는 장점은 있는데 도로에서는 딱딱한 알미늄 보다는 못한것 같습니다 하긴 솔라는 6대4비율이 아니라서 그런다는데 둘중에 고르라면 저두 트렉 고르겠네요
  • 엘파마 티타니아는 어설픈 풀샥 프레임 수준일 겁니다. 제가 에어본 타고 있는 데 그것보다 훨씬 낫다고 하더군요. 탄성 낫고, 강도 낫고, 수명 훨씬 길고, 부식은 비교할 바가 못 되고. 티타늄은 케이블 지나가는 자리 긁히는 걸 신경 쓸 필요도 없죠. 다른 자전거나 기둥에 기대어 놨다가 프렘임이 긁혀 상처나는 걸 걱정할 필요도 없고요.
  • 윗글 내용대로 도로에서 쭉, 쭉, 뻗어나가는 맛이 덜하다는 평이 많습니다만, 그렇지 않습니다. 정확하게 원운동하는 패달링을 하면 티타늄이 전혀 달라집니다. 패달링을 찍어 누르 듯이 하면 티타늄은 매우 꿀렁댑니다. 그러나 찍는 힘이 없이 정확한 원운동으로 패달링을 하면 프레임이 패달링하는 에너지를 흡수하지 않고 그대로 운동 에너지로 바꿀 수 있습니다. 다섯달 째 티타뉴 타면서 이제서야 제대로 된 패달링이 몸에 배고 있습니다.
  • 또 한가지, 5년 뒤에 트랙 8500과 티타늄 프레임이 어떻게 바뀌어 있을까도 한 번 생각해봐야죠.
  • 8500 한표 던집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45847
98222 ID를 바꿀려면? ........ 2003.01.14 0
98221 림질문인데요... daboom 2004.05.02 1
98220 튜부에관해.... gh10301 2003.08.23 2
98219 다운휠 초보 싼타페 2004.03.27 2
98218 다운휠 초보 싼타페 2004.03.27 2
98217 소개좀 해주시기바람니다 선배고수님들꾸벅, hwangbike 2003.02.14 3
98216 질문요 dongk22 2003.05.19 5
98215 자전거 선배님닐의 고견을 듣고싶습니다.( 샥을 바꾸려구요.) sd0511 2004.03.12 5
98214 관리자님1 junjinjj(탈퇴회원) 2004.11.15 5
98213 죄송합니다.비밀글입니다. ralfu71 2005.08.03 6
98212 [유압식브레이크질문] Magura_HS33_FIRM-Tech BiNi 2004.05.16 8
98211 산에서 라이딩시 자전거에 상처가 제일많이 나는곳이 어디인지요 우주팽창 2004.09.12 8
98210 안장 가격좀 알려 주세요 bwmin 2004.06.30 13
98209 sram9.0sl 허브의 비슷한급 허브는 어떤것이있는지요 우주팽창 2004.07.21 14
98208 자전거시세좀... sonic740 2006.01.20 40
98207 냉무2 sws0236 2004.05.24 55
98206 ?1 wdh6kl 2006.04.10 61
98205 추천 좀 해주세요...2 toystar 2006.03.02 87
98204 .2 wdh6kl 2006.05.11 95
98203 ...3 명월 2006.04.22 97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