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프레임 모두 명성은 익히 들어 알고 있습니다만
막상 구입하려고 하니 무얼로 해야할지 정신이 없습니다.
그런 와중에 mcm 팀 프레임까지 어른거리니 도무지 잠을 이룰수 없답니다^^
너무나도 다른 성격...쓰임새를 가진 프레임들이라는것 잘 알면서도
사람 욕심이란게 끝이 없나봅니다.
크게 nrs 와 vt 를 놓고 고민중이구요
도로를 타든 산을 타든 약간은 막다루는 험한 라이딩을 합니다.
남들보기에 조금 과격하다 싶은정도의 수준이구요
그러면서도 도로에서건 산에서건 빠른것을 추구합니다 ㅇ_ㅇ
죄송합니다 ㅎㅎ
vt 는 풍부한 트레블과 가리지 않는 트레일이 참 맘에 들지만
무게와 그외 부품 사양에 대한 압박이 있습니다.
더구나 프리 라이딩 쪽은 문외한인지라 부품구성에 대해서도
너무나 머리 아파집니다.
nrs 는 굉장히 딱딱하다는 말이 많습니다.
제가 추구하는 풍부한 풀샥과는 거리가 있지만 어디서든 빠른속도를
추구하는데엔 제격입니다.
But, 풀샥을 추구하는 가장큰 이유인 풍부한 트레블과
복잡하고 고급스러워 보이는 메카니즘을 포기해야 한다는 이유가 있습니다 ;;
가격대는 엔알에스 쪽이 조립했을경우 덜 먹힐것 같습니다.
제일 고민되는것은 vt 에 대략적인 xc 세팅을 할경우 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많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느리고 무거운것엔 원채 관심이 없는 편입니다 -_-;;
(173cm 에 89 킬로그램입니다 <---- 어이 없답니다^^)
아무쪼록 프레임은 엔알에스와 브이티 중에 고민중입니다.
실속쪽으로는 제눈엔 엔알에스가 앞서고
뽀대와 라이딩 스타일을 고려할때엔 vt 가 앞서지만
가격대가 조금더 높게 형성될듯 싶습니다.
조언 많이 부탁드릴게요.
어떤이야기든 좋으니 여러가지로 조언 부탁드리구요
댓글 많이 부탁드리겠습니다^^
좋은 한주 보내세요~
막상 구입하려고 하니 무얼로 해야할지 정신이 없습니다.
그런 와중에 mcm 팀 프레임까지 어른거리니 도무지 잠을 이룰수 없답니다^^
너무나도 다른 성격...쓰임새를 가진 프레임들이라는것 잘 알면서도
사람 욕심이란게 끝이 없나봅니다.
크게 nrs 와 vt 를 놓고 고민중이구요
도로를 타든 산을 타든 약간은 막다루는 험한 라이딩을 합니다.
남들보기에 조금 과격하다 싶은정도의 수준이구요
그러면서도 도로에서건 산에서건 빠른것을 추구합니다 ㅇ_ㅇ
죄송합니다 ㅎㅎ
vt 는 풍부한 트레블과 가리지 않는 트레일이 참 맘에 들지만
무게와 그외 부품 사양에 대한 압박이 있습니다.
더구나 프리 라이딩 쪽은 문외한인지라 부품구성에 대해서도
너무나 머리 아파집니다.
nrs 는 굉장히 딱딱하다는 말이 많습니다.
제가 추구하는 풍부한 풀샥과는 거리가 있지만 어디서든 빠른속도를
추구하는데엔 제격입니다.
But, 풀샥을 추구하는 가장큰 이유인 풍부한 트레블과
복잡하고 고급스러워 보이는 메카니즘을 포기해야 한다는 이유가 있습니다 ;;
가격대는 엔알에스 쪽이 조립했을경우 덜 먹힐것 같습니다.
제일 고민되는것은 vt 에 대략적인 xc 세팅을 할경우 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많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느리고 무거운것엔 원채 관심이 없는 편입니다 -_-;;
(173cm 에 89 킬로그램입니다 <---- 어이 없답니다^^)
아무쪼록 프레임은 엔알에스와 브이티 중에 고민중입니다.
실속쪽으로는 제눈엔 엔알에스가 앞서고
뽀대와 라이딩 스타일을 고려할때엔 vt 가 앞서지만
가격대가 조금더 높게 형성될듯 싶습니다.
조언 많이 부탁드릴게요.
어떤이야기든 좋으니 여러가지로 조언 부탁드리구요
댓글 많이 부탁드리겠습니다^^
좋은 한주 보내세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