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렉 4500 추천합니다. 제가 타고 있습니다.
탄성도 좋고 로드용으로 프레임이 좋다고 들었습니다. 스캇은 로드도 좋지만 조금 험준한 지형에서 좀 더 유리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무게가 조금 나가고 스펙이 떨어진다는 면이 있지만 여하튼 좋은자전거임에 분명한 것 같습니다.
05년식으로는 게리피셔 후크에쿠가 가격대 성능비가 최강이라고 들은바 있구여.
입문용 구입하시는 분이시라면 04년 이월상품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보시는 것도
좋은 수단일 것 같습니다. 스펙은 05년과 거의 같고 먼지조금앉았는데 가격이 소비자가에서
통상 40%정도 할인되니 이월품 구입 이만한게 없는것 같다는 제 사견입니다.
글구 입문용은 스펙이 뛰어나게 차이나지않는 이상 거기서 거기라고 알고 있습니다.
자신에게 편하고 헨들높이나 이것저것 잘 고려하신 후 디자인을 보시면 될 것 같네여.
디자인 이게 참 중요한것같습니다. 어쩌니 저쩌니 해도 자기가 매일 보고닦는 자전거가 디자인이 별로이면 금방 실증 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스캇 아스팬의 프레임은 스캇중에서 좀 무거운 프레임 입니다.
그대신 튼튼 하지요~~
지금 스캇 싸이트에서는 퍼포먼스로 분류 되어 있네요~~
저라면.트렉, 캐논데일, 이런것을 입문용으로 추천 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확실한 생활 잔차에서 성능 향상은 구동계열이라고 생각되네요~
위의 모델들은 어느정도 가격에 거품이 있어서 구동계열이나 기타 부품에 약간 저가를
사용한다고 생각됩니다.
결론은 아스팬 좋다고 생각됩니다.
근데...05년식보다는 04년식의 이월상품이 가격대 성능비가 더 좋다고 생각되네요~
(csh16님 말씀처럼요~)
그럼 좋은 자전거 선택하시길~~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