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 바이크 초보입니다. 지난 토요일날 구입했거든요. 그래도 어렸을때 타봐서 중심잡고 달릴줄은 알고 있습니다.
얼마전부터 바이크 하나 사겠다고 마음먹고 있다가 어찌저찌하여 집에서 꽤 떨어진곳에 볼일을 보러 갔다가 사게 되었는데요.. 문제는 샀는데 기어가 영 엉망인것 같습니다.
아래는 제가 다른 사이트에 문의를 요청했던 글이니 한번 읽어주시고 조언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곳에서 이리로 가보라고 하더군요..
-----
자전거는 사진과 같은 모델로 특이한 휠과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좀 충동적으로 구매 했습니다.
그런데 기어가 잘 안바껴서 너무 속상하네요. 인터넷으로 알아보고 매장에 찾아가서 구매했는데, 매장이 좀 멀어서 AS 받으러 가지도 못하고요..
증상을 말씀드리자면, 기어가 앞3단/뒷7단으로 21단 자전거랍니다. 그전에는 기어있는 자전거를 안타봐서 이런 자전거는 처음이네요. 뒷쪽 7단 기어는 아무때도 잘 바뀌는데, 앞쪽 3단이 아주 말썽입니다.
앞쪽이 1단에서 2단으로 올리면 안바뀌고 움직여진 체인가드 때문에 간섭만 일어납니다. 그리고 3단으로 올려야 2단으로 바뀝니다. 체인가드에 계속 간섭일어나고요.. 이때 뒷쪽 기어를 오른쪽 끝으로 올려주고 기어 쉬프트레버를 눌러주고 있으면 3단으로 간신히 올라가긴 합니다. 2단에서도 항상 간섭이 있습니다.
그런데 내려올때도 문제입니다. 3단에서 2단으로 내려주면 바로 1단으로 내려가 버립니다.
위에서 전체적으로 살펴보니 체인가드가 윗쪽 기어로 바꿔줄때 오른쪽으로 충분히 이동을 해주지 못하더군요.
그리하야 저번 일요일날 다시 자전거를 싸매고 머나먼 여정을 떠나 자전거를 산 샾을 찾아갔더니, 이런말을 하네요. 이 자전거는 지금 이상이 전혀 없다. 이런 자전거는 원래 기어를 앞1단에서 뒷1,2,3단, 앞2단에서 뒷3,4,5단, 앞3단에서 뒷5,6,7단 이런식으로 바꿔주는거다.
그래서 아! 그렇습니까?! 기쁜마음에 이 허접한 초보는 확인도 안하고 낼름 다시 업어왔는데요, 집에서 다시 실험해보니 그냥은 커녕 아저씨가 말한대로 해봐도 3단기어가 여전히 잘 안되는겁니다. 아휴.. 다시 가기도 힘들고..
그래서 혼자해보자 해서, 우선 사진올린바와 같이 동봉된 메뉴얼대로 H(high) 나사와 L(low) 나사를 조절해봤습니다만, H 나사를 끝까지 풀어줘도 앞쪽 체인링을 3단에 놓고 뒷쪽 스프로켓이 왼쪽 끝부분에 있지 않는 이상 체인 가이드와 B 지점에서 간섭이 생깁니다. 간섭이 꽤 심합니다.
그래서 A부분의 케이블을 땡겨서 강제로 3단에서 오른쪽으로 옮겨놨는데, 이렇게해도 증상이 나아지질 않네요.
도대체 뭘 건드려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이대로는 토요일날이나 센터에 다시 찾아가봐야하는데.. 그때까지 기다리기도 싫고.. 또 정비실력이 신뢰도 안가서 찾아가고 싶지도 않습니다. 그렇다고 몇개 없는 모델인거 같고 싸게산거라 환불도 싫고요.. 그냥 고쳐서 타고 싶습니다.
-----
뭐 이런 스토리 입니다.. ㅠㅠ.. 제껀 DM사의 AE-26NS BARINA (05년)으로 사진과 같은 모델입니다. 어떻게 해결 방법이 없을까요..
아니면 여기 샾 리뷰에서 좋다고 하는 샾들을 많이 얘기하시는데, 저 같은 허접한 바이크에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자가, 특히 그곳에서 산 바이크가 아닌데도 마음 편하게 갈 수 있는 샾이 있을까요..
저는 반포4동에 삽니다. 근처의 샵이라도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
토요일에 사서 지금까지 한번도 못타고 계속 손으로 폐달만 돌리며 왜 이게 안바뀔까만 생각하고 있답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