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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루스 10kg대 진입 하기가.....

cjb0082005.06.02 19:14조회 수 855댓글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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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트루스 스펙입니다

프렘:  트루스 커스텀(스몰)
포크:  시드월드컵
크랭크:  듀스XC
휠셋:  크로스맥스SL
브레이크:  호프미니
스템, 핸들바:  FSA
쉬프터, 뒷드레일러:  스렘XO
앞드레일러, 카셋드:  XTR
싯포스트:  톰슨
체인: 코넥스
안장:  테라죠
페달:  시마노 M959
타이어: 미쉐린 튜블레스 S라이트

11kg 초반입니다........ㅠㅠ
어떻게하면 10kg대 진입이 가능할까요?
고수님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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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2
  • 크랭크, 안장, 페달 이외에는 브레이크를 바꾸지 않는 한, 감량할 부분을 찾기가 쉽지 않을 듯.
  • 걍 타시죵..이정도만해도 럭셔리 스펙에 멋진 잔차인데..제가 보기엔 견적이 만만찮을것 같네요 --;;;
  • 방법이 있습니다. 몸무게를 10키로 줄이심은..ㅎㅎㅎ...페달 더 작은 걸로 하세요.
  • 아마 500 그램 감량에 100 정도 이상들어가야 하지않을까요,,
    그것보담은 엔진업글이나 엔진감량이 훨씬 실속있고 궁극적인 목푣달성에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전 요즘 2끼만 먹읍니다,, ㅎㅎㅎ
  • 듀랄류민볼트로 바꿔보세요...
    100그램정도 감량 할수 있다고 합니다만... 써보질 못해서리...
  • 맥스를 파시구요. 디티4.1에 휴기센터락으로 스포크는 좀 돈이들더라도 티탄스포크로 교체해보시죠. 타이어는 켄다 클리맥스라이트에 튜브는 슈퍼라이트튜브로 교체하시면 될듯 싶네요.
    그리고 페달은 959 떼버리고 엑서스타 티타늄 노란색으로 바꾸셔도 좋구요. 아니면 크캥크브라더스 켄디도 959보다는 가볍답니다.
  • 아참 그리고 당연히 샥에 스페이서 다 빼버리고 여유없게 잘라서 사용하시구요. 샥도 월드컵대신 스피너에서 나오는 1.1키로 짜리로 바꾸면 좋은데 아직 나오지를 않더군요. 소비자가170만원이라던데...흠
  • 울트라 슈퍼 라이트 튜브를 써보세요. 의외로 무게가 많이 빠지는 부분이더라구요. 저같은 경우는 앞뒤로 300그램 빠졌구요, 친구는 400그램 이상 감량했습니다. 근데 너무 약해서 다시 일반 튜브로 돌아왔습니다. 헬륨이나 수소로 채우시면 약간 더 감량가능하겠죠^^
  • 듀스는 제가 정확한 무게를 잘모르겠어서 못말해드리겠군요.
    그런데 이 모든건 꽤 돈이 들겠군요..살을 빼시는게 빠를듯 싶네요.
  • 튜브리스 아닌 일반 휠 쓰는게 감량에 좋을듯~ 크랭크두 카본으루 하시구요 듀스가 xtr 보다 더 무거운걸로 아는데요 페달 트리플 ti 브레이크는 마르타 sl 루 하면 어느정도 효과가 있을듯 ~
  • ㅎㅎㅎ
    재복님도 드디어...
    휠셑을 여분을 두시면 좋구요 가벼운 레볼에 717림
    크랭크도 무거운 레이스페이스 말고 FSA나 경량으로
    브레이크는 호프는 모양은 좋은데 제동력과 무게가 만만찮네요
    안장 휠과 크랭크 브레이크가 무게 세이브가 많이 되실듯합니다^^
  • 전체를 다 손봐야 겠군요. ㅎㅎㅎ 제 자전거 12.3이었는데... 두랄루민 볼트 25개가 붙어 있구요..재봐야 하는데 기회가 없군요. 페달 바꾸시고
    타이어 가벼운걸로 알아보시고 하면 가능하겠네요.... 근데 제 자전거는 어차피 12키로 근처라 10키로대는 상상도 안합니다. 프레임 자체가 일단 한무게 하기에... 그저 12키로 넘지만 마라입니다.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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