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은 없고...시간은 억수로 많고....그래서....
3크로스로 엮을 때 바깥(림에 가까운)에서 X 교차하는 스포크의 모양에 관해서 여쭙니다.
조립된 휠셋을 한쪽 방향에서만 봤을 때
예를 들어 뒷바퀴 스플라켓쪽에서 봤을 때
앞쪽(스플라켓쪽)과 뒷쪽(스플라켓이 없는 쪽) 모두 오른쪽으로 향하는 스포크가 바깥쪽으로 해서 교차하는 것이 맞습니까?(그러면 왼쪽으로 향하는 것은 모두 안쪽)
아니면 , 오른쪽으로 향하는 스포크가 앞쪽이 바깥이면 뒷쪽은 안쪽으로 해야 맞는 것입니까?
그리고 36홀과 32홀의 스포크 엮는 방법이 다릅니까?
36홀 림으로 4군데의 휠조립관련 사이트의 설명대로 모두 해보니까 림의 밸브구멍이 있는 칸을 넓게 하자면 오른쪽으로 향하는 스포크는 앞쪽 뒷쪽 모두 바깥으로 위치하고 , 왼쪽으로 향하는 스포크는 모두 안쪽으로 위치합니다.
오른쪽으로 향하는 스포크를 앞쪽은 바깥, 뒷쪽은 안쪽으로 하면 밸브구멍 칸이 좁아집니다.
4군데 모두 여기에 관한 언급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제 자전거에는(32홀) 오른쪽으로 향하는 스포크가 앞쪽은 안쪽, 뒷쪽은 바깥쪽으로 되어있고, 그러면서도 밸브구멍이 있는 칸은 넓습니다.
설명대로 잘 했고 배워보는 재미도 있는데, 결과가 다르니 헷갈리는군요.
3크로스로 엮을 때 바깥(림에 가까운)에서 X 교차하는 스포크의 모양에 관해서 여쭙니다.
조립된 휠셋을 한쪽 방향에서만 봤을 때
예를 들어 뒷바퀴 스플라켓쪽에서 봤을 때
앞쪽(스플라켓쪽)과 뒷쪽(스플라켓이 없는 쪽) 모두 오른쪽으로 향하는 스포크가 바깥쪽으로 해서 교차하는 것이 맞습니까?(그러면 왼쪽으로 향하는 것은 모두 안쪽)
아니면 , 오른쪽으로 향하는 스포크가 앞쪽이 바깥이면 뒷쪽은 안쪽으로 해야 맞는 것입니까?
그리고 36홀과 32홀의 스포크 엮는 방법이 다릅니까?
36홀 림으로 4군데의 휠조립관련 사이트의 설명대로 모두 해보니까 림의 밸브구멍이 있는 칸을 넓게 하자면 오른쪽으로 향하는 스포크는 앞쪽 뒷쪽 모두 바깥으로 위치하고 , 왼쪽으로 향하는 스포크는 모두 안쪽으로 위치합니다.
오른쪽으로 향하는 스포크를 앞쪽은 바깥, 뒷쪽은 안쪽으로 하면 밸브구멍 칸이 좁아집니다.
4군데 모두 여기에 관한 언급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제 자전거에는(32홀) 오른쪽으로 향하는 스포크가 앞쪽은 안쪽, 뒷쪽은 바깥쪽으로 되어있고, 그러면서도 밸브구멍이 있는 칸은 넓습니다.
설명대로 잘 했고 배워보는 재미도 있는데, 결과가 다르니 헷갈리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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