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웹진-바이시클라이프(http://www.bicyclelife.net/)의
SPORTS & PART - 미케닉강좌 -휠셋조립에서
12번 항의 내용은 그림13번(그림 클릭하면 확대됨)을 설명하고 있는데, 올바른 설명인지 가르쳐주세요.
설명과 그림이 다르게 보이는데, 다르다면,
스포크를 엮는 방법이 12번항 설명대로 해야 되는지, 13번 그림처럼 해야 되는지..
링크 걸줄을 몰라 번거롭게 찾아가셔야..죄송합니다.
※ 12번
자, 이제 스포크를 엮어보자. 스포크를 엮는 방식은 3크로스 방식으로, 32홀 허브에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방식이다. 먼저 스프라켓 보디 부분의 플랜지 안쪽에 위치한 스포크를 선택한 후 시계방향의 6번째 스포크를 동시에 잡아준다. 이때 손으로 붙잡은 스포크 사이에는 4개의 스포크가 있어야 한다.
여기에서,
'플랜지 안쪽에 위치한'--'시계방향의' 이것을
'플랜지 안쪽에 위치한'--'시계반대방향의' 로, 또는
'플랜지 바깥쪽에 위치한'--시계방향의'로 설명해야 할 것 같습니다만..
SPORTS & PART - 미케닉강좌 -휠셋조립에서
12번 항의 내용은 그림13번(그림 클릭하면 확대됨)을 설명하고 있는데, 올바른 설명인지 가르쳐주세요.
설명과 그림이 다르게 보이는데, 다르다면,
스포크를 엮는 방법이 12번항 설명대로 해야 되는지, 13번 그림처럼 해야 되는지..
링크 걸줄을 몰라 번거롭게 찾아가셔야..죄송합니다.
※ 12번
자, 이제 스포크를 엮어보자. 스포크를 엮는 방식은 3크로스 방식으로, 32홀 허브에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방식이다. 먼저 스프라켓 보디 부분의 플랜지 안쪽에 위치한 스포크를 선택한 후 시계방향의 6번째 스포크를 동시에 잡아준다. 이때 손으로 붙잡은 스포크 사이에는 4개의 스포크가 있어야 한다.
여기에서,
'플랜지 안쪽에 위치한'--'시계방향의' 이것을
'플랜지 안쪽에 위치한'--'시계반대방향의' 로, 또는
'플랜지 바깥쪽에 위치한'--시계방향의'로 설명해야 할 것 같습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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