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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이언트 유콘 업글 24단 => LX 고민 자문요청

goodson2005.06.08 07:28조회 수 466댓글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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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이언트 유콘 (주행거리 800KM) 업글 고민중입니다.
주요 행동반경 : 한강둔치,강변북로, (앞으로 산에 갈 수도)

업글고민내용 : 아세라24단 => LX 27단 (소요비용 약25만원)

* 구입처 샆사장 (자**나라) : 업글가능하고, 몸으로 변화느낄 수 있음
                                         프레임은 나쁘지 않다.(27단 이구아나와 동일프레임)
                                        
* 다른 샆 사장 (금*MTB) : 업글은 티코에다 그랜져 엔진 다는 꼴.
                                       돈 버리는 짓이다. 자이언트 별루인 브랜드이다.
글쎄요. 누구말이 맞는지요.
업글 욕망은 몸에서 솟아오르고 있군요. 고수 여러분의 자문 부탁드립니다.

<자이언트 스펙>
프레임   하이드로포메드알룩스 프레임
포크 썬투어 SRXC60 T75
BB 68X113MM 사각
크랭크  자이안트알루미늄 22.32.44T
스프라켓 슬렘PG830 8speed
패달 VP9925 레버  시마노 EF35
변속레바 시마노 EF 35
브레이크 알루미늄 V브레이크
뒤변속기 시마노 아세라
앞변속기 시마노 CT 92 기어단수 24 단
핸들바 알루미늄 핸들스탬 알루미늄
시트포스트 알루미늄 30.8 안장 VL 3032
허브 알로이 실드베어링 림 알루미늄
타이어 미세린 W.G.X COMP
체인 KMC  중량 13.8K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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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0
  • 업그레이드를 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지만..여기서 LX로 가게 되시면 다시 다른 '샥'과 자신의 '샥'이 비교될 것 같구요. 또 '샥'에 걸 맞는 휠셋이 눈에 들어오게 되시고, 타이어와 스템..핸들바, 싯포스트, 체인, 안장...끝내는 프레임까지...LX외에 모든 것들을 또, '업그레이드'하고 싶어 질 것은 당연할 것 같습니다.
    지금 님의 자전거 '스펙'으로도 산에 다시는 분 많구요. 님께서는 주로 도로위주로 타시는 것 같은데..그렇다면 굳이 LX로 갈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그래도...뭔가 변화를 주고 싶고, 그 25만원의 가격이 그렇게 부담되지 않으시다면...한번 해 봐야지 어떻게 하겠습니까? ㅎㅎ
    그리고, 위에 샵 사장님들의 말씀은 다 맞지도 않고, 다 틀리지도 않은 것 같습니다.
  • 본인두 초기에 자이언트 링컨타다가, 마포 ***나라에서 업글한적이 있죠
    굳선님처럼 27단으로 업글을...... 비용도 비슷할 겁니다. 그때도 지금의 목동 *MTB사장님은
    업글하지 말고 그냥 타라했고, 마포에서는 갈라구 했었죠.
    나중에 보니 원래완차에서 남아있는게 하나도 없을만큼 업글을 했지만,
    그래도 부족하더군요
  • 저도 처음에 아세라급잔차로 입문했는데 업글유혹을 엄청받았죠^^; 결국 샥과스템/헤드셋/핸들바등등 업글을 하다가 문득 앞으로 이잔차에 들어갈 업글비용을 생각하니 거의 데오레 이상급 잔차한대는 살 비용이 날라가더군요ㅜㅜ 그렇게 하고도 만족하면 되는데 지금까지 경험으로는 절대 만족은 못할것같고 결국 보다못한 지름신의 진심어린 충고에 힘입어 데오레이상급으로 질렀죠 지런 후 몸과마음이 공통으로 느낀점은 죽어라 업글한 24단보다 27단 잔차가 여러부분이 좋다는 느낌이 온다는거죠 무게등등.... 제생각에도 티코를 그랜져급부속으로 아무리 바꿔도 태생이 티코인 관계로 뭔가어색하고 트라불이 많겠죠, 바꿀려면 자체도 그랜져로 바꾸고 업글해야되지 않겠습니까?
  • ㅋㅋㅋㅋ 저랑 같은 입문용 잔차군요..ㅋㅋ

    결론, 그냥 타세요. 나중에 중/상급 잔차 중고로 구입하세요.

    이유, 뭐 티코에 그랜져 엔진 다는게 아니라 입문용 타다보면 당연히 중/상급으로 등업하는게 순서고 부품을 갈다보면 돈만 나가요.
  • 그냥 좀만 참으면서 더 타시다가, 돈을 모아서 한방에 완차로 좋은거 지르시는게 더 나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참고로 자이언트 괜찮은 브랜드입니다. 국내에서 그나마 가격거품이 덜하게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어서 마치 싸구려 브랜드인냥 인식되는데, 외국 가격 보시면 알겠지만 다른 유명 브랜드들하고도 동급 모델의 경우 가격 거의 비슷합니다.
    예전에도 한번 언급했었지만, 자이언트의 레인3와 캐넌데일의 프로펫600이라는 모델은 둘 다 1600달러짜리 자전거지만, 국내에서 레인3는 160만원에, 프로펫600은 334만원에 판매됩니다. 외국에서의 인기는 둘 다 좋습니다.
  • 저도 유콘에 100이상 업글비용을 쏟아부었습니다. ^^* 그런데 전 프레임이 맘에 들어서 그런지 후회는 없습니다. 그러나 결국은 프레임도 업글 할 것 같긴 합니다. 헤헤
    뭐가 부족해서 업글하시는 것이고 프레임이 맘에 든다면 뭐 상관 없을 듯 합니다. 내가 좋아서 타면 되는거죠. 프레임이 몇킬로 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쪼금 나갈 것 같긴 합니다. 대신 튼튼합니다. 이것 가지고 1미터 정도 되는 드랍도 가끔하는데 뭐 튼튼합니다.
    저의 업글 순서는..
    처음에 림이 휘어서 엑스티급으로 교체 약 30만
    헤드셋 깨져서 교체 5만
    샥 교체 폭스바닐라로 약30만
    브렉업글 하려고하니 변속기가 일체형이어서 이참에 9단업글까지 엑스티~데오레급으로 약50만
    기타 부속도 좀 업글하고요..
    그래서 지금 11~12키로 왔다갔다합니다.

    물론 이렇게 해서 3년간 재미나게 즐겼습니다.
    이돈을 한꺼번에 모아 지른다면 하드텔 엑스티급으로 살 수 있겠죠.
    어찌보면 손해같긴 하지만 대신 3년간 재밌게 탔으니까 전 좋다고 느꼈습니다. ^^*

    글고 단지 경량화와 9단이 목적이라면 별로 메리트없는 업글이라 사료됩니다.
    다른 부속이 무거운게 너무 많아요
    샥 2.6키로(ㅜㅜ), 핸들바 350그램, 안장도 500그램(03년식), 크랭크도 한 무게...
    아! 다만, 저는 크랭크를 엘엑스로 바꾸고 대만족했습니다.
  • 2005.6.8 14:01 댓글추천 0비추천 0
    자이언트가 별로라고 말한게 아니라 자이언트"링컨"이 별루라고 하시진 않으셨는지..
    거기 사장님 성품으로 봐선 그랬을 것 같아서요.. ^^(완전 샵 편애모드 =.=;;)
  • 몇년식인지는 잘모르겠으나 저같은 경우에도 업글을 생각하다가 업글보다는 유콘을 중고로팔고 조금더 보태서 27단완차를 중고로 구입했습니다.주변분들의 말씀에 귀기울여보면 훨씬더 저렴하고 후회가 없다고해서 ....저도 지금 구입한 잔차에 만족하고 있습니다.유콘 프레임 좋지만 윗분 말씀처럼 다 업글하고 나면 이제 프램에 눈돌아갑니다.즐거운 선택 하세요^^
  • goodson글쓴이
    2005.6.8 16:29 댓글추천 0비추천 0
    연식은 2005년식이며, 그래도 27단을 타고 싶다는 생각이 굴뚝.
    쉬는 날 새벽부터 한강나가는 재미에 푹.
    참 금*mtb사장왈 '트*,스페*,스캇'정도는 타야 mtb라 말할 수 있는 뉘앙스의 말쌈을
    하더군요. 자이언트 그래서 안가져다 놓는 다고. (품격상)
  • 어떤제품이든 자전거는 다 좋은것 같습니다. 제품차이도 그다지 큰 문제가 될건 없구
    24단이면 어떻구, 27이면 어떻습니까. 중요한건 즐겁게 자기만족을 하면서
    자전거를 탄다는 거죠. 다만, 시간이 지날수록 더 큰 욕심이 생긴다는게 문제죠. ㅋㅋㅋ

    27단 타고싶으면 참지말구 그냥 업글하세요
    저두 그랬으니까....
    남들 경험을 듣는것보단, 본인이 직접 경험하는게 나을수도 있으니.......
    무엇보다 내가 하고싶은걸 한다는게 중요한거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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