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는 아니지만, 혹시 페달링을 너무 무겁게 하지는 않는지요?
무릎이 아프시면 특히나 페달링은 가급적 가볍게 하시고 타실때 무릎에
압박붕대같은 보호대로 무릎을 보호하고 타시면 좀더 좋았던 거 같습니다.
어디까지나 비과학적인 개인적인 방법이니 많이 아프시면 병원을 먼저 가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안장높이는 페달 제일 낮은 위치에서 발을 올려놓을 때 허리와 골반이 편안한 자세에서 뒤꿈치가 닿거나 약간 더 무릎이 굽어지는 자세가 편안합니다. 혹시 너무 높인거면 무릎과 골반에 무리가 많이 갑니다. 저는 윗글의 자세에서 무릎이 아주 약간 굽어지는 높이로 탑니다.
잔거를 타므로 해서 무릎에 통증이 오고 붓는다면... 일단 안장의 위치를 바로 잡는 것이 우선이겠네요..윗글에서 안장의 높이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을 하셨네요.. 그러나 높이 만큼 중요한 것이 안장의 위치(앞 뒤)라 생각됩니다... 무릎에 통증이 있다면 높이 보다는 위치에 원인이 있다고 생각됩니다(높이는 골반과 허리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압니다.)... 위치 조절은 오른쪽 크랭크 암을 땅과 평행하게 놓고 발을 페달위에 놓았을때 구부러진 무릎의 무릎뼈(슬개골)가 페달 중앙에 수직으로 놓이면 이론적으로 맞는 것입니다... 다만 사람에 따라 조금씩 다를수 있겠죠... 저는 페달보다 좀더 앞에 놓이게 세팅을 하여 페달링시 위에서 페달을 누르듯 합니다.. 그러면 아마도 무릎에 오는 통증이 적어지죠..그리고 허벅지가 조금 뻐근해지죠...
그리고 무릎에 통증이 심하고 붓는 다면 병원치료가 더 효과 적일 것입니다..
하루 이틀 타고 말 자전거가 아니지 않습니까..^^*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