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나름대로 림이 휘면. 스포크 렌치로 이짓 저짓 해가며 근근히 버텨오고 있습니다.
스스로 민감하다 자부하며. 스포크 장력 재가면서 체크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주먹구구식 땜빵이 아니라.
제대로 된 림 정렬 법을 알고 싶습니다.
이번기회에 고수님들에게 지대로 배우고 싶습니다. ^^
제가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바퀴를 돌려. 이상있는 부위 구간을 분필로 체크
2. 이상 부위 구간의 중심 스포크 부터 가장자리 순으로 니플 회전 거리 조정
(중심이 1/4바퀴,, 가장 자리 니플은 1/8 바퀴 정도..)
3. 반대편 스포크 반대로 풀어줌.
4. 다시 확인후 1번부터.
이렇게 해도 림 정렬이 잘 안되는거 같습니다. 자꾸 브레이크엔 닿고
..
답변 부탁드리며 안전운행 되십시요.
나름대로 림이 휘면. 스포크 렌치로 이짓 저짓 해가며 근근히 버텨오고 있습니다.
스스로 민감하다 자부하며. 스포크 장력 재가면서 체크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주먹구구식 땜빵이 아니라.
제대로 된 림 정렬 법을 알고 싶습니다.
이번기회에 고수님들에게 지대로 배우고 싶습니다. ^^
제가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바퀴를 돌려. 이상있는 부위 구간을 분필로 체크
2. 이상 부위 구간의 중심 스포크 부터 가장자리 순으로 니플 회전 거리 조정
(중심이 1/4바퀴,, 가장 자리 니플은 1/8 바퀴 정도..)
3. 반대편 스포크 반대로 풀어줌.
4. 다시 확인후 1번부터.
이렇게 해도 림 정렬이 잘 안되는거 같습니다. 자꾸 브레이크엔 닿고
..
답변 부탁드리며 안전운행 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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