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와 변속기가 하나의 조립체계로 되어 있는 형태를 말합니다.
어떤건 브레이크레버 따로, 변속기 따로 부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차피 핸들바에 부착하는 부위가 두군데로 늘어나니 무게도 더 늘겠지요.
부착 부위를 일원화 하고, 한쪽에는 변속기를 옆에는 브레이크 레버를
붙여서 무게도 줄이고, 가격도 낮춘거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브레이크 시스템은... 림에 가까운 순서부터해서, 브레이크 패드 브레이크 암
케이블 브레이크 레버 순입니다.. 브레이크 레버가 핸들에 있는것이니
변속기와 브레이크 레버가 일원화 된 상품입니다. ^^
일체형의 특징중 한가지가. 적은 손동작으로 작동할수 있다는 겁니다.
다 그렇진 않지만. 브레이크 레버와, 변속기를 따로 장착하면 핸들에 부착 부위가
달라져 약간 멀어질수 있습니다.(요즘 제품은 이런 점까지 감안하여, 분리형 변속기의
경우 상당히 브레이크 레버 가까운데 변속버튼이 놓여지게 만들어지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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