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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자전거 딜레일러 역방향인지 정방향인지 좀 알려주세요. LX 일체형레버

ah1ha12005.06.26 18:27조회 수 337댓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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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X 일체형 레버쓰는데요.. 브레이크 레버로 변속조절하는거요.

앞기어는 브레이크레버를 밑으로 내려누르면 체인링 큰곳으로 올라가구... 브레이크레버 위로 툭 치면 체인링 작은곳으로 내려갑니다.

뒷기어는 브레이크레버를 밑으로 내려누르면 체인링 작은곳으로 내려가구...브레이크레버위로 툭 치면 체인링 큰곳으로 올라갑니다.


앞기어 뒷기어 이게 둘다 정방향인지 역방향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정방향이 탑풀인지 다운풀인지.... 용어두 잘모르겠습니다.

설명좀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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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3
  • 신형 변속레버는..잘모르겠습니다만..드레일러사진만있으면 알수있는데..ㅎㅎ아마도역방향이아닐런지..신형lx xt xtr은 다 역방향입니다..
    앞드레일러는 정방향밖에는 없구요..
    탑풀은 케이블이 위에서 당기는방삭이고
    다운풀은 밑에서 당겨주는방식입니다..E 타잎은 비비있는부분에 장착하는거구요
  • 맞습니다. 앞은 정방향 밖에 없고요. 뒤는 제꺼하고는 다르지만 자세히 보니까 역방향인것 같습니다. 정방향(옛날것)은 시프터로 변속기케이블의 텐션을 릴리즈하면 고단으로 가는 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저단으로 갈려면 시프터로 케이블을 당겨줘야 하는데 이 동작 빨리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어찌보면 이것이 단점으로 최근에 나온 역방향은 케이블의 텐션을 릴리즈 시키면 저단으로 가게끔되어있습니다. 즉 저단으로 가는 게 매우 쉽고 빠르죠.
    무슨 말인지 이해가 잘 안갈지도 모릅니다. 부언하면 뒤변속기에 변속기케이블이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는(변속기가 자체 스프링 힘에 의해 움추린 상태) 가이드 풀리가 고단에 있는 것은 정방향이고, 이에 반해 저단에 있는 것은 역방향입니다. 그래서 기어가 고단에 있을 때 저단으로 갈때 시프터를 툭툭 치는 동작으로도 쉽게 변속이 가능합니다.
  • 역방향이네요. 설명 내용으로 보면... 장착전에 드레일러 모양이 헤벌레 펴져 있으면 역방향 잔뜩 움츠리고 있으면 정방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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