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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차를 사서 프레임만 교환하는 선택 어떨까요?

comasur2005.06.29 12:31조회 수 558댓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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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산다 산다 아직까지 지르진 못하고 고민만 하는 입문자입니다.

입문자라면 모두들 제 심정 이해하시겠죠 ^^;

장터에 매복중이긴 한데요 마땅한 물건이 없네요.

다름 아니라.

인터넷 샵등을 돌아다니다 보니

풀데오레급으로 "DM 9300" 이란 기종이 50만원 이하로 거래되는군요.

그런데 리뷰등의 글을 스캔해보니 아메리칸 이글 프렘이 산에서는 약간

약할 수 있다고 해서 걱정입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요걸 구입하고 프렘만 제가 좋아하는

스캇 *-_-* 등으로 바꿔주는 방법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너무 우회하는 선택인가요??

좀 타다가 20정도 수준의 프렘으로 교체한다면 어떨지...

케이블링은 mtbfix.com 등에서 공부해서 직접 해보고..

다만 케이블 비용이 따로 들겠지만요..

충고 겸허하게 받아들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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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7
  • 굳이 완차를 사서 분해할 필요가 있을까요.
    견적이 어느 정도 될지는 모르지만 원하시는 프렘과 데오레 부품으로 맞춤 견적을 뽑아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조립을 해보신 경험이 없으신 분이라면 다소 조립시나 셋팅시 어려우 부분이 있습니다.
    조립에 필요한 공구도 준비를 하셔야 하고...
  • 단지 이글 프램이 약하다는 소리에 바꾸시겠다면 추천드리고 싶지 안네요...
    약하다는 소리 안듣는 프렘없습니다...^^;;
    이글프렘 산 매일 5년 타셔도 거뜬할걸요...물론 xc용도에 맞게요...대부분
    프렘 부서지는거는 불량,사고이던가 용도외로 사용해서 그런거죠...

    그리고 추가비용도 많이 불어날수도 있습니다...
    케이블 뿐만아니라, 비비사이즈도 맞아야 하죠, 시트포스트 규격도 맞아야 하고,사이즈 조정때문에 스템도 사야할수도 있구요..
  • 원하는 프레임이 딱 꽂히는데 도저히 완차로는 살 여력이 없다면 시도해볼만 합니다..대개 프레임살때 싯포스트가 따라오는 경우도 많고 중고장터에서 손품좀 팔면 가능합니다..
    제경우는 유콘 몇달 타다가 XTCTeam 프렘에 꽂혀 다 옮겨 달았습니다. 8단으로 2년정도 탔는데 별 문제 없었습니다..지름신이 강림하기 전까지..^^

    단, 재조립비용이 만만찮으니 여러군데 직접 찾아가셔서 사정얘기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같은 초보가 혼자하려면 일주일이상은 걸릴듯.. 조립하면서 많이 배우겠지만 공구값이 조립비용을 넘을 것 같네요..

    P.S : 본인이 프레임을 중시하는지 잔차성능을 중시하는지 성향을 먼저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몇 달 지나 업글병 걸릴것 같으면 차라리 완차사는게 더 싸게 먹힐 수도 있습니다..
  • 프레임 따로 구입하고 부품별로 구입해서 조립하는게 나을듯하네요. 그런데 아메리칸 이글 프렘이 약하다는 얘기는 금시초문이군요. xc용 프렘으로 드랍같은걸 하지는 않을텐데 일반적인 xc용으로 탄다면 문제될건 없습니다.
  • 추가 : 프레임교환시 문제되는 것은
    싯포스트와 싯클램프, 앞드레일러와 비비, 스템과 핸들바... 정도인것 같네요..
    단 완차구입시에도 샥 스티어링튜브 길이가 최소 185mm이상(195-200mm권장)되는 걸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싯포스트와 싯클램프는 프레임에 딸려 다니고 스템과 핸들바는 완차를 사도 어느정도 타보고 재조정해야하는 부분이고 문제는 앞드레일러와 비비 싸이즈겠네요..
    종종 앞드레일러와 비비를 프레임과 함께 파는 분도 계시더군요..
    좋은 잔차 만드시길 빕니다..귀찮으시면 윗분들 말씀대로 그냥 조립하시는것이..^^
    만약 저지르시려면 최대한 비슷한 놈으로...
  • comasur글쓴이
    2005.6.29 17:03 댓글추천 0비추천 0
    많은 조언 감사합니다 ^^
  • 저도 이렇게 한번 해봤는데 조립경험을 쌓기 위해서라면 모를까 여러가지로 손해가 많습니다. 남는 프렘 처리도 쉽지 않을 겁니다. 왈바에서 저가의 프렘 찾는 분들은 거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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