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두 즐거운 라이딩 하시구요 몇가지 질문좀 하려구요
제 자전거는 휠러 zx7900 하드테일 이에요 2000년에 사서 지금껏 타고 있는데요
저는 엠티비 이런거 모르고 그냥 타고 산이고 들이고 노상 다닐려고 그당시 제딴에는 비싼자전거를 샀던거에요. XT LX 조합이니 머 이런것두 왈바에 와서 조금 알게 되었습니다. ㅋㄷㅋㄷ 자전거 타고 매일 출퇴근하고 끝나면 몇시간동안 타고 다니고 그럽니다.
근데 타이어가 닳아서 교체한지 2년정도 되었거든요. 미쉐린 타이어 좋은거 같아서 그걸로 갈았는데 제가 하도 험하게 타서 그런지 타이어 옆이 헤어져서 터져버렸어요. 바람을 너무 많이 넣어서 그런거 같기도 하고요.. 아뭏튼 뒷타이어를 교체 해야하는데 이곳왈바에서 타이어를 구매하고 싶어도 싸이즈를 잘 모르겠군요. 자전거가 16" 구요 휠 은 살때부터 같은거 달고 다녀요. 몇인치 짤리 타이어 껴야할지 좀 알려주세요. 그리고 타이어 튼튼한것도 좀 소개해주세요.
그리고 쉬프터가 오래되서그런지 변속이 한단계씩 올라가지가 않고 한번에 몇단계씩 올라가는 이상한 현상이 생겨버렸습니다. 쉬프터가 딱 잡아주질 않고 헐렁하게.. 글로 설명하려니 힘이 드네요.. 워낙 아는게 없어서리. 동네 자전거 포 갔더니 아저씨가 이런건 잘 모르겠다고하고..
그리고 샥이 헐렁거리는데 터진건지.. 많이 헐렁거리진 않구요 예전엔 나사를 조여주면 빡빡했거든요 이젠 그런게 없어지고 그냥 조여두 조이지 않아두 같은 느낌이에요. 별 풀편함 없어서 그냥 타고 있어요. 샥은 마조찌 샥이구 먼지는 저도 잘 모르겠구요. 살때 달려있던거에요. 무슨 에어샥이니 오일샥이니.. 만약 터져서 그런 현상이 나타나는거라면 바꿔야 할지 바꾸려면 같은 싸이즈로 사야하는지 아니면 에이에스를 받을 순 있는지.. 등등
그리고 사용한지 4,5년 되면 기본적으로 교체해야할것이 무엇이 있는지..
불광동에 있는 싸이클 씨티 라는 곳에서 자전거를 샀는데 그 샵이 사라져버렸어요.ㅠㅠ 제가 일산 살때는 그래도 샵이 몇군데 있었는데 지금은 파주시라고 외진곳에 살구 있거든요. 샵도 없고 ㅠㅠ 혹시 파주시에도 샵이 있나요?
시간내서 샵에 들러야 할것 같은데.. 전체적으로 자전거 진단받고 교체해야할 종목들 고쳐야할 부분들 종목종목 견적 정직하게 뽑아줄만한 샵 추천좀 해주세요.
자전거를 오래탔더니 정도 들었고.. 사실 저한테는 좀 작은느낌이 있거든요. 그래도 앞으로도 아끼면서 잘 타고 싶은데 그동안 너무 혹사시킨듯 ^^ 사진은 찾다 찾다 보니까 이거밖엔 없네요..
타이어 질문하려다가 길어졌네요.. 답변부탁합니다. 성심껏 답변해주시면 소정의 사은품을 ^^ 카멀백 (물백만 들어가는거 물백포함해서 거의신품) 드리겠습니다. 저는 불편해서 그런지 사용 안하게 되네요.
모두들 즐거운 라이딩 하시구요 왈바 화이팅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