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앞샥 추천 부탁드려요~

cryinglover2005.07.11 17:53조회 수 424댓글 2

    • 글자 크기


일단 하드테일이구요~

80mm RST 길라 TL 썼었고, 85~120mm 짜리도 써봤는데

80mm정도가 저에게 딱 맞는 것 같아요.

라이딩 습관은,, 오르막을 잘 못하는 편이고, 내리막은 나름대로 잘 내려옵니다.

오르막에서 요철을 앞샥이 튕기지 않고,, 먹어줄 수 있는 샥.

그리고 내리막에서 RST보다 더 잘 먹어주는 샥.

체중이 가벼운 편이므로, 좀 부드러운 샥이면 좋겠습니다.

제가 현재 생각하고 있는 샥은.. 파일럿 SL인데 어떨런지요??

리뷰에 자세히 나오지 않았네요. 요즘 물건도 잘 없는 것 같고..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2
  • @@
    2005.7.11 18:15 댓글추천 0비추천 0
    오르막 요철에 민감하게 반응하려면 코일샥보단 에어샥을 그렇게 셋팅할수가 있습니다.
    물론 코일 샥도 뎀핑 조절을 통해서 가능하긴 합니다만 코일스프링의 텐셔너란것이 없기때문에 에어스프링에 비하면 셋팅의 변수가 훨씬 적습니다.

    그러나 오르막엔 대부분 샥을 잠그는것이 유리합니다.
    오르막 속력이 빠르다 해도 그게 빠르지 않고 고속으로 페달링을 할경우 앞샥에서 먹어버리는 힘을 없애려면 잠그는것이 훨씬 유리하거든요.

    아~ 파일럿 SL이 어떤 샥인지는 구체적으로 모르지만
    코일 스프링을 사용하는 놈이라면 스프링을 몸무게데 맞추는것도 중요합니다.
    이것이 안되면 샥의 제 성능을 발휘하기 힘듭니다.

    참고로 오르막에서 균형미가 떨어지는것은 페달링이 불규칙하기때문에 생기니
    고른 페달링 연습을 하시는것도 나쁘진 않을듯 합니다.
  • cryinglover글쓴이
    2005.7.11 18:33 댓글추천 0비추천 0
    아..오르막에서 균형이 잡히지 않는 점..딱 제 고민입니다. 핸들링도 잘 안되고..내리막은 어찌어찌 하겠는데,, 특히 험한 오르막은 정말 힘들어요~ 고른 페달링..감사합니다.
    파일럿 SL은 싱클사이드 코일 스프링이며, 에어 넣는 곳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46150
98222 3 은하철도 2003.11.27 185
98221 3 mr6441 2004.05.30 277
98220 nn3 내차도기어 2005.09.24 346
98219 nn2 내차도기어 2005.09.24 396
98218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yosimura2n 2005.01.31 904
98217 SCALE50 질문입니다,,2 enehih 2005.01.30 405
98216 [구멍 뚫린 안장]4 y 2003.07.09 708
98215 여행.5 fate 2005.08.03 345
98214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hobbangp 2006.05.28 691
98213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shortiflm 2006.09.07 246
98212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j2wzzang 2002.12.12 938
98211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masterjst 2002.12.23 563
98210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marine772 2005.11.10 690
98209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7 2003.08.01 807
98208 김회장님 보세요12 ........ 2003.01.23 337
98207 도와주세요~~ㅠㅠ3 그린로즈 2006.08.30 317
98206 질문이요 두가지..3 htidisel 2003.04.19 373
98205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하늘기둥 2005.11.02 217
98204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부루수리 2006.07.27 315
98203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bws38 2006.06.08 900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