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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자빠링.. 교정부탁드립니다.

OASIS752005.07.17 14:38조회 수 465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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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칠때 정신이 없어서 생각이 잘 안나는데.
앞으로 자빠링을 했습니다.
한마디로 브레이크를 잡으면서 잔차위로 날라간거죠..
그리 빠른속도도 아니였고. 단힐도 아니였고. 그냥 도로 였습니다.
날라가면서 속도계에 무릎 갈아먹고 크게 흉터도 남았습니다.
무엇때문에 그런건지 이유를 알수 없습니다.
약간 핸들을 꽉잡지 않고 있던것 같기는 합니다.
제가 잔차를 바꾸긴 했습니다.
예전 입문용 잔차(블켓5000 100mm 파일럿 sl 아모에바 카본 갈매기 라이저바)
쓸때는 그냥 편하게 마구마구 탔는데 한번도 그런적 없었습니다.
산두 마구마구 타도 괜찮았습니다.
현재 잔차는(티탄 프렘에 80mm 마니또 스칼렙컴프 ec90일자바) 씁니다.
앞이 많이 낮아진 자세겠죠..
무게는 85킬로 정도 나갑니다. 키는 176정도 되구요. 팔이 다른 사람에 비해
조금 짧은것 같기는 합니다.
잔차가 너무 가벼워져서 일까요?
스칼렙이 너무 물렁거려서 일까요? 트레블이 작아서 일까요?
아님 바가 라이저바가 아니여서 일까요? 갈매기가 아니여서 일까요?
아무튼 현재 잔차는 핸들링도 전에 비해 그리 편하지는 않습니다.
오래타면 팔목도 좀 아프고요.
무엇을 어떻게 바꿔야 하는지. 샥을 트레블 긴넘으로 바꿔야 하는지.
아님 딱딱한 넘으로 바꿔야 하는지. 바를 바꿔야 하는지..
의문이 듭니다. 샥을 바꾸자니 돈이 많이 들고 바를 바꾸자니 그래도
그러면 어쩌나 하는 생각도 들고.
고수님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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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
  • 체중이동을 배우세요 ㅡ_ㅡ;;;;;;;
    우선 기본적으로 가장 많이 자빠지는경우 엔도가 있겠습니다(잭나이프라고들 하죠)
    체중이동못하면 들린상태로 그대로 앞으로 쿡
    적당히 잘하면 멋지게 들리죠
    그리고 라이딩할때도 체중이동은 쓰죠?
    특히 산에서 앞바퀴 브레이킹이 강하게 요구될때 평상시처럼 앉아있으면 앞으로 휙 하는거 아시죠?
    그리고 앞으로 많이 낮아졋기때문에 체중이동을 잘 못하면 앞으로 휙~ 하고 날라갈확률이 더 있습니다

    대체로 브레이킹시 뒷쪽으로 무게를 뺍니다만.....
    일자바이기때문에 더군다나 앞이 많이 낮으시다니 체중을 뒤로 더 빼주셔야죠

    간단히 하기는 그냥 일어서서 엉덩이만 뒷바퀴쪽으로 쭈욱 빼주세요
    그럼 뒤로 체중이동이 됍니다만 적당히 조절해서 하세요


    자전거가 문제라면 딴분꼐 패스~
  • 윗 분 말씀에 덧 붙여서 한 말씀드리면 덤블링 묘기(?),자빠링 묘기(?)등등은 브레이킹 습관의 문제인 것 같읍니다 한번에 갈 캍이 세우려는 브레이킹을 할려다보면 할려고해도 힘든 묘기(?)를 선보이곤하죠^^ 브레이킹은 항상 제동거리 감안해서 미리미리하는 습관과 한번에 끝내는 과격한 방법보다 부드럽게 서서히 브레이킹하는게 정석입니다 부드럽게 부드럽게요^^ 그리고 긴박한 상황에서는 한번에 콱 잡기보단 락 걸리는 느낌이 들때 레버를 살짝 풀었다가 다시 잡아주는식의 브레이킹이 제동거리도 단축되고 안전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회피연습도 하세요 이걸 브레이킹과 관련 없다는 생각일 수도 있지만 브레이킹시 공주거리+제동거리를 생각해보면 아주 짧은 시간이지만 분명 시간이 소요됩니다만 핸들링에 의한 회피는 즉답식입니다 "잘 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브레이킹 능력이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한낱 치기에 불과합니다" 그러니까 잘 달리는 법을 배우기에 앞서 세우는 연습이 더 중요하다는 말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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