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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반으로 바꿔었는데요.

재여리2005.07.26 22:57조회 수 397댓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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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리막코너시 앞바퀴가 미끌립니다.
스템을 50짜리 쓰는데 무게 중심이 뒤로가서 인가요?
어반 할때 왜 짧은 스템을 쓰는것인가요?
드랍시에도 균형이 앞바퀴에 무개가 안실리는 느낌인데...
앞타이어 2.3 스파이더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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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7
  • 스템이 짧다고 미끌거리진 않을겁니다
    그럼 저는 타질 못합니다 0mm스템인데 ;;;
    앞타이어는 맙스터 2.5입니당
    음 짧은스템을 쓰니 좋은게 앞이 잘들리고
    상당히 칼같은 반응을 보여줍니다
    흠.. 저 어반탈때는 드랍할때 거의 뒤로만 충격을 먹었는데요
    트라이얼 드랍처럼 몸을 아얘 뒤로 빼서 착지했었습니당(평지 착지일경우)
    사면착지는 모르겠네요.. 안해봐서 ;;
  • 만약 어반 프레임으로 바꾸셨다면 어반 프레임의 특성상 탑튜브가 길어져서 무게중심이 뒤로 가서일 수도 있습니다. 저도 탑튜브 긴 어반프레임으로 처음 바꾸고는 적응을 못해 코너링시 앞바퀴 슬립으로 넘어진적이 많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코너 돌 때 의식적으로 팔을 약간 더 구부려 중심을 잡아줍니다. 물론 팔을 펴고 도는 것보다는 자세가 약간 어정쩡합니다.
  • 탑튜브가 길어지는데 무게중심이 뒤로가나요.. 오히려 앞으로 쏠릴꺼같은데요

    XC보다 어반이 탑튜브가 더 짧지 않나요 보통?

  • 어반은 프레임지오메트리자체가 뒤로 무게가 쏠려있습니다..스템짧은것도 한목하죠...어반은 탑튜브길이가 천차만별이라 XC보다 짧다..길다..말하기가 뭣하네요.어반은 무엇보다 탑튜브길이가 중요하기 때문이죠..엑스씨는 프레임을 싯튜브길이로 구분하지만..어반은 탑튜브길이로 구분하는경향이 큽니다..제껀..오히려..엑스씨보다 깁니다..탑튜브..우드맨 엘리트프레임이구요..스템을짧게쓰는이유는..뒷쪽으로 무게중심을 줄려는목적이 크죠..곧...앞바퀴가 잘들리고..핸들코너링시..반응이 민감해지죠..다운힐과 비슷한원리랄까..무게를 뒤로 많이줍니다..코너링시 미끌리는 이유는 아무래도 라이딩스타일의 문제인듯 합니다..엑스씨의 경우..안장이 높은데다..스템도 길고..핸들이 낮아..무게가 앞쪽으로 무지 많이 실려있죠..그래서..웨잇백이..생명인데..다운힐시 웨잇백을 안하면..위험한상황이 벌어지죠...하지만..어반의지오메트리는 다운힐의 그것과 비슷해서..심한웨잇백을 할경우...앞쪽이 가벼워져..코너링에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엑스씨의 라이딩스타일을 버려야 합니다..그리고..중요한 한가지...어반으로 산타지 마세요..용도가 용도인만큼...어반은..URBAN,..즉..어반어그레시브,,도시공격형 자전거입니다..그러므로..산을타기엔..약간의 무리가 따르죠..물론 셋팅을 산에맞게 했다면...상관없지만..그렇게 되면..더이상 어반자전거가 아닌겁니다..그냥..올마운틴이죠..어반은 도시에서 타줘야..제맛~!!ㅋㅋ뭔소린지..ㅋㅋㅋ여튼..두서없는댓글 읽어주셔서 감사^^
  • 균형문제도 잇겟지만 타야를 바꾸셧다믄 새삥타야는 밀립니다...것두 허벌나게-_ -
    몇몇제품만 그런거겟지만... 대부분 새타야는 로드에서 엄청밀리더군요...
    그리고 스템 100과 50미리는 무게중심이 엄청 차이납니다
    고속코너링시 포뮬러나 슈퍼바이크경기에서 코너돌듯이 아웃인아웃으로
    돌아주세요 그럼 한결 낳아지실겁니다
  • 재여리글쓴이
    2005.7.27 18:33 댓글추천 0비추천 0
    구름 자전거님 정답같습니다. 다붐 14인치 사용합니다.
    ldiablo님도 감사합니다.
  • 아고, 답글이 많이 달렸네요. 다붐의 제품은 일반적으로 탑튜브가 긴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탑튜브가 길 때 무게중심이 뒤로 간다는 건 상대적으로 그렇다는 건데요. 안장의 위치는 그대로인데 탑튜브가 길어지므로 상대적으로 앞쪽으로 무게가 많이 가지 않습니다. 즉 핸들에 무게를 싣지 못하고 팔만 걸쳐서 가는 것이 되지요. 제 경험상으로는 앞쪽에 무게가 실리지 않아서 미끌어지는 경우 이런 이유였습니다. 그래서 코너링시 안장에서 일어서서 앞쪽으로 약간 더 숙여주는 것이지요.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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