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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타 SL

이든2005.08.02 21:01조회 수 367댓글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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왈바에서 멜오더한 신품 구매하여 손수 장착하고 한달 정도 탔습니다. (1000 KM 정도)

뒷브렉은 이상무.

앞브렉이 이상유. ㅡ_ㅡ;;

앞브렉 증세 :

1. 브렉을 잡을 때 약간 툭~ 걸리는 감이 있음.

2. 브렉을 잡았다 완전히 놓으면 이상 없이 원상태로 돌아가지만
잡았다 반쯤 놓고 다시 잡으면 약간 깊숙히 잡히고,
그 상태에서 반쯤 놓았다가 다시 잡으면 더 깊숙히 잡히다가...
7~8회 반복하면 결국엔 그립과 닿네요.

성능에는 지장 없는데, 에어가 찬 것일까요?


몇 분의 말씀으로는 에어가 찬 듯하고,
블리딩을 다시하면 될 것 같다고 말씀 하시는데...
그렇다면 다행이지만 블리딩으로 끝날 문제가 아니면 난감 ㅡㅡ;;
멜오더 한 제품을 구입한것이라 수입사 A/S도 안될텐데...

참. 블리딩 킷을 따로 판다던데... 그게 이름이 뭔가요?
어디서 OMK에서 구할수 있다고 일전에 본것 같은데 홈피엔 없네요.
그걸로도 브레이크 선 절단 및 세팅 가능한가요...
ㅋ 게으른 질문인듯


안전 라이딩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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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2
  • 이든글쓴이
    2005.8.2 21:07 댓글추천 0비추천 0
    블리딩 킷은 홈피에서 찾았습니다. ^^;
  • 직접 작업하시지 말고 샾에 의뢰하세요~~
    많은 분들이 레버위 볼트 푸시면서 볼트머리를 많이 망가트리시더라구요.

    안세병원 사거리에서 역삼역 방면으로 보시면 SK주유소가 있습니다. 그
    다음다음 건물에 이티바이크라는 샵이 있답니다. 거기서 블리딩 받으시면
    킷사시는 거 보다 저렴하게 하실 수 있고, 볼트머리 망가지는 불상사를
    겪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

    이티바이크 연락처 : 541-0055

    샵정보는 전에 다른분께서 제게 주신 정보입니다. ^^
  • 이든글쓴이
    2005.8.2 22:37 댓글추천 0비추천 0
    주의사항은 감사합니다만
    질문의 요지에는 좀 접근성이 떨어지네요.
  • 성의것 답 해주신분 참 뻘쭘하시겠습니다.
    hockey2님 안전라이딩하시구요 ^^
  • 직접 보지도 않고 만져 보지도 않은 브레이크이데, 질문에 대한 100% 정확한
    답을 원하시는 것은 어패가 있는것 같습니다.
    하키님 같은 답변이 모여 에러를 하나씩 줄여 나가다 보면 정답이 보이지 않을까요?
  • 이든글쓴이
    2005.8.3 09:12 댓글추천 0비추천 0
    hockey2 님의 답변에 불만이 있는 것은 아니니 오해 마세요.
    곧바로 샵에 갈거면 제가 이곳에 질문을 올리지도 않았을 것이기에...
    아쉬워서 한 말입니다.
    기분 상하셨다면 정말 죄송하네요. ^^;
  • 유저입니다...요구하시는 답변으로 부족하더라도...ㅎㅎㅎ
    레브의 감각은 글로써 표현된것이라...이해를 하자면 레브 감각이 좀 떨어진다 정도로
    이해 됩니다...저 경우에도 그런경우가 종종있었읍니다...만은 레브질 조금으로
    회복이 되더군요...몇번의(장시간) 레버질에도 레버감각이 회복되지않으면 브렉뭉치를
    수평으로 조정하시고 보조오일 탱크뚜껑을 별레치(2.5m/m)를 이용해서 개봉하세요
    여기서 위에분 말씀같이 신중한 조심이 필요합니다...요령은 별렌치를 밑으로 눌리면서
    돌려주시야 안전합니다...개봉상태를 보시면 십중팔구는 오일이 없을것입니다
    없는 오일 보충하시고 장시간 찬찬히 레브질해보세요...기포가 조금씩 올라오는것이
    보일것입니다...그라다 보면 레버감각도 살아날 것이구요...
    그래도(장시간...찬찬히 레브질) 작업에도 레버감각이 살아나지않는다면
    블리딩을 하셔야 하구요....
    블리딩 요령입니다...개봉했던 뚜껑을 닫어시고 별렌치 조우시고....그상태에서
    갤리프에 보시면 4m/m 육각렌치로 풀수있는곳 푸세요...기름조금나옵니다....
    개안읍니다...그상태에서 준비해둔 킷터를 그 구멍에 삽입하시구요...
    그전에 준비해둔 킷터에 공기방울이 없도록 세심한 주의 필요합니다...
    그리고는 오일뚜껑을 개봉하시고(별렌치 주의하시는것 아시죠) 찬찬히 진짜 찬찬히
    킷터에 주사기를 쒸주시구요...가끔 겔리프...오일케이블...레브쪽 ..등등을 살짝살짝
    뚜떠려 주시는 센스필요하구요...기포가 나오지않고 새오일로 교체된것 같으면
    결합을 하시고..결합은 분해의 역순입니다...그럼 이상없이 좋은 레버감 얻어실수있을것
    같읍니다...오일케이블 컷트는 그렇게하시도 무방합니다 ...만은 신중을 기해주셔야
    합니다...참고로 전 컷트했고 오른쪽을 앞에...왼쪽을 뒤쪽 브렉에 사용하고있구요....
    관리에 조금만 신경을 쓰주신다면 정말좋은 브렉입니다...
    좋은 레버감 얻어시기를 기원합니다...즐라...알라....
  • 참 주의하나 더 있읍니다...갤리브 나사 푸실때 나오는 기름이 겔리브 패드...로터쪽에
    묻지않게 아주 조심해야합니다....모! 테이프를 감는다는둥...어떤방법(?)이던지
    기름이 묻지않게 하셔야합니다....
  • 저도 동종제품 사용잔데요... 저도 그래요...
    가까운 샵의 미케닉에게 물으니 마르타SL이 그렇다고하네요..
    저는 오른쪽을 뒤. 왼쪽을 앞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오른쪽..그러니까 뒷브레이크가 그러네요...
  • 이든글쓴이
    2005.8.4 00:12 댓글추천 0비추천 0
    답변 감사합니다.

    근데 SL이 원래 그러면 모델 자체가 문제 있는 거네요.
    아무튼 조만간 샵에 가든 직접 손을 보든...
    조치를 해야겠네요.
    이대로는 불안해서...^^;
  • 저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XC쪽에서는 최고가 제품인데..
    정비하시면 결과 알려주세요... ^^
  • 이든글쓴이
    2005.8.7 00:40 댓글추천 0비추천 0
    저도 샵의 미케닉에게 물으니 마구라 시리즈가 원래 그런 경향이 있다고 하네요.
    최근 많이 개선되긴 했다고 함.

    그래서 정비는 하지 않았고...
    좀 더 타다가 영 안되겠다 싶으면 브레이크 전체 분해 청소를 해야 한다고 하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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