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T디스크 브레이크 레버 오일탱크 뚜껑 부분인데
다른방향은 괜찮은데 이쪽 부분에서만 오일이 조금씩 묻어 나옵니다.
그냥 새는건 아니고 이 부분을 손가락으로 막 문지르면 오일이 묻어나오더군요.
뚜껑을 열고 고무박킹을 보니 뚜껑이나 고무박킹에는 이상이 없었고
사용할때도 이런 이상을 발견하지 못했고 분해해놓고 나서 나중에서야 발견했습니다.
문제가 없을런지요.
꼭 518을 사용하셔야 하는건 아닙니다...록타이트는 접착제 메이커 이므로 접착제를 취급하는 매장에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큰 공구상가에 있습니다. 518이외에도 가스켓 본드가 많습니다. 블리딩을 언젠가는 해야 하므로 재 분해가 가능한 실리콘계열의 가스켓 본드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구입하실때 다시 재 분해가 되는 가스켓 본드를 달라고 하면 됩니다.
엄밀히 말씀드리면 아무거나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액상 가스켙의 경우 적용되는 경우가 다릅니다 만약 현재 브렉 오일이 미네랄 오일이 아니고 일반 브레이크 오일이라면 액상 가스켙 적용은 불가능하고요 미네랄오일이라면 "록 타이트 울트라 그레이"를 쓰시면 되겠네요 잘 사면 5천원이고 못 사면 8천원정도 할 겁니다
피스머리부분이 훼손된 것으로 보아 조립불량으로 사료됩니다 그러니까 넘 세게 조으므로써 가운데 부분이 뜨게 된거지요 그리고 당연히 기울어진쪽으로 새는거고요 일반적으로 경험이 없는 작업자들의 경우 넘 세게 조으는 경향이 있읍니다 브렉 리저버탱크의 경우 피스가 살짝 안착 되는 정도로 조이시면 되고요 세게 조은다고 안 풀리고 안 새는게 절대 아닙니다 고무 가스켙의 탄성이 살아 있다면 재 조임으로 해결 할 수 있겠지만 그렇치 않은 경우는 액상 가스켙(이 용도로 사용되는 실런트는 접착제가 아니고 액상 가스켙입니다-참고로 고체 가스켙의 대비되는 것이지요)으로 재 작업하는 수 밖에 없는데 문제는 일반 범용 가스켙,접착제의 경우 그 성분이 브렉오일에 용해되어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고요 또한 브렉오일에 대한 저항력이 없을 경우는 당연히 또 새게 될 것 입니다 록 타이트 울트라 그레이 제품의 적용시 가스겥 스페이스를 덮을 정도에 1mm 정도(넘 많이 도포하면 찌꺼기가 떨어져나와 브렉 라인을 막을 수 도있읍니다)의 두께로만 도포해서 조립해보시기 바랍니다 넘 세게 조이지 마시고요 이 액상 가스켙의 작용은 도포당시는 액상이지만 굳은 상태에서는 고무 가스켙과 동일하게 되는거지요 그러니 고무 가스켙만큼의 두께로 만들기위해서는 살짝 조아야겠지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