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페셜 M5 Epic 풀샥 질문 드립니다.

pathfi732005.08.06 09:34조회 수 679댓글 7

    • 글자 크기


음..지금 하드테일을 타고 있는데....스페셜 M5 Epic 프레임에 대해서 궁금한게 있어서..생초보라서요..

지금은 도로와 임도 수준으로만 타고 있는데. 스페셜M5로 바꾸려 합니다.
여기서 지금 고민인게....
스페셜 풀샥이 일반 도로에서도 하드테일만큼 힘손실이 없는지 궁금 하네요...
그리고,,,06년 모델은 카본으로 바뀐다 하던데...바뀌면 지금보다 가격이 더 오르지 않을 까요?


에효...오늘 새벽에 5시에 휴대용 펌프로 바람 넣다가...튜브 뻥~~터져 버렸네...으찌나 놀랐는지....몰프 펌프 강추~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7
  • 쪼메이마 살살 넣지 그라요.... 풀샥 도로에서 힘손실 못느낌니다...(내가 둔한건가?)
  • 에픽 초창기 버전 탔던사람입니다.
    무게는 많이 늘었지만 힘손실 없습니다.
  • 아무래도 하드테일보다는 못 하겠지요 여러개의 링크로 조립된 경우 불가피하지요 양립하기는 아무래도...
  • 집에 에픽있는데요 힘손실없는것 같네요. 속도 내시려면 에픽좋구요.
    물렁물렁한것은 아니네요. 충격오면 작동하는 브레인샥 신기하네요~
  • 지오메트리 자체가 다른데...하드테일과 비교는 어불성설입니다. 다른 풀샥들과 비교를 하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하드테일과 비교해서 힘손실이 없을 수가 없습니다. 몇개의 링크로 이어놓은 프레임과 일체형 프레임을 비교하는 것 자체가....다른 풀샥들과 비교를 한다면 모르겠지만.
  • 도로만 타실거라면 구지 비싼 에픽을 탈 필요가 있을까요? 제 갠적으로는 에픽을 카본으로 한것도 레이싱에서 이길려고 만든것 같아요...지금은 현재의 에픽의 무게와 별 차이 없겠지만
    프레임도 진화되면 좀더 가볍게 되지 않을까요? 그렇다고 당분간 알미늄 프레임이 사라지지는 않을듯 싶습니다....팔아 먹어야 하니깐.....마치 스캇의 지니어스 시리즈처럼 카본과 알차가 공존하는것처럼..... 어쩌면 알미늄 프레임은 가격이 떨어질지도.....저는 카본에 많은 기대를 가져 봅니다....
  • 도로와 약간의...임로 타신다면 지금의 저전거로도 충분하다고 생각되옵니다...^^
    너무 비싸........요^^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46186
98222 ID를 바꿀려면? ........ 2003.01.14 0
98221 림질문인데요... daboom 2004.05.02 1
98220 튜부에관해.... gh10301 2003.08.23 2
98219 다운휠 초보 싼타페 2004.03.27 2
98218 다운휠 초보 싼타페 2004.03.27 2
98217 소개좀 해주시기바람니다 선배고수님들꾸벅, hwangbike 2003.02.14 3
98216 질문요 dongk22 2003.05.19 5
98215 자전거 선배님닐의 고견을 듣고싶습니다.( 샥을 바꾸려구요.) sd0511 2004.03.12 5
98214 관리자님1 junjinjj(탈퇴회원) 2004.11.15 5
98213 죄송합니다.비밀글입니다. ralfu71 2005.08.03 6
98212 [유압식브레이크질문] Magura_HS33_FIRM-Tech BiNi 2004.05.16 8
98211 산에서 라이딩시 자전거에 상처가 제일많이 나는곳이 어디인지요 우주팽창 2004.09.12 8
98210 안장 가격좀 알려 주세요 bwmin 2004.06.30 13
98209 sram9.0sl 허브의 비슷한급 허브는 어떤것이있는지요 우주팽창 2004.07.21 14
98208 자전거시세좀... sonic740 2006.01.20 40
98207 냉무2 sws0236 2004.05.24 55
98206 ?1 wdh6kl 2006.04.10 61
98205 추천 좀 해주세요...2 toystar 2006.03.02 87
98204 .2 wdh6kl 2006.05.11 95
98203 ...3 명월 2006.04.22 97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