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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체인으로 교체후 체인이 튀는데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네발자전거2005.08.07 12:59조회 수 639댓글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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샛팅도 잘되어있구 스프라켓도 이상이 없는것 같고 혹시 새체인이에 일어나는

현상인가여?? 아님 체인에 점도가 높은 기름 같은거 묻어 있는대 그게 원인인가여??

조금 빡빡한것 같긴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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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2
  • 확실치는 않지만... 짧은 제 지식으로는.

    체인은 신품인데 비하여 스프라켓의 마모가 심하면 서로 이빨이 잘 맞지 않아서 그럴수가 있습니다. 체인 교체주기를 지나버리면 크랭크와 스프라켓의 마모가 심해집니다. 그 후에 새체인을 장착하면 서로 이빨이 맞지 않아서 튀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카세트도 함께 신품으로 교체를 해주는게 좋을것 같은데요..

    아니면 체인이 어느정도 마모가 되면 튀지 않는다고 하네요
  • 또 다른걸로는
    체인에 기름칠좀 해주시고
    우선 체인을 상하좌우 팔팔 꺽어주세요
    그래야 굳었던곳이 부드러워집니다

    제가 그런걸로 그 현상을 처리했습니다~ ㅎ;
  • 제경우를 말씀드리죠 게리피셔마린 03년 앞아세라크랭크 뒤 스람 스프라켓 체인 데오레급
    3000키로 탄후에 체인 xtr로 교체 앞크랭크 튀는 현상발견 , 앞크랭크 데오레로 교체
    뒤스프라켓 7.8.9 단 튀는 현상발견, 스프라켓 xt로 교체... 이상무...

    어느 한부분만 튄다면 체인결합이 문제지만 드르륵 하면서 튄다면 저같이 구동계 싹갈아야합니다.

    교훈...체인은 1500마다 갈아주자.
  • 네발자전거글쓴이
    2005.8.7 14:12 댓글추천 0비추천 0
    이번이 체인을 분실해서 처음으로교체했네여 8000키로타고 .지금은 회사라ㅠ.ㅠ집에가서 알려주신 모든 방법을 실행해봐야겠네여
  • 체인을 세팅후 양쪽을 연결할 때 무리하게 연결핀이 조여지면 체인 마디의 꺽임이 부드럽지 않을 수 있는데 혹시 그 부분에서 튀는건 아닐까요? 예전에 그런 경험이 있었는데...
  • 주행거리 8,000km면 타시는 습관에 따라서는 작은 코그(톱니?) 1~3개의 수명이 다 되었을 가능성이 많습니다(특히 도로 주행을 많이 했을 때). 이것만 갈면 되지만 현실적으로는 어려우니 스프라켓을 교체해야 합니다.
  • 저도 얼마전에 그런 경험이 있었는데 체인 연결핀(체인 빼기 쉽게 하는 4000원짜리 그거)을 뒤집어서 다시 연결해 보니 해결되었다는... ^_^ 그냥 참고만 하세용
  • 네발자전거글쓴이
    2005.8.7 15:32 댓글추천 0비추천 0
    체인 링크는 제대로 연결했구여 체인이 어느 한구간에서만 그러는게 아니고 전체전으로 교르게 팅김니다
  • 8000이면 스프라켓 크랭크 교체할시기가 지난듯합니다.
  • 막자전거 일만키로 타도 이상없었는데 요즘 자전거는 약해서 원.....
  • 막자전거는 무거운대신 내구성이 좋은것같습니다. mtb는 가벼운대신 마모가 잘되는것같습니다. 그렇다고 내구성이 약한건 아니지만 상대적인 절대적비교에서는 그렇다는 이야기 입니다.
    극한의 가벼움을 추구하는 사이클...극한의 내구성을 추구하는 막자전거..
    엠티비는 그 중간에서 적절한 위치를 차지하고있다고 생각합니다.
    자동차경주를 비교하자면 사이클은 f1, 엠티비는 랠리,일반 막자전거는 보통 승용차...
    전 그렇개 생각하고 있습니다.
  • 스프라켓 톱니와 크랭크의 톱니를 확인해 보세요.
    톱니가 갈고리 모양으로 변형이 되어가고 있다면 교체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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