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요번에 새로나온 터너 프레임에 대한 의문점

무적민수2005.08.08 14:42조회 수 511댓글 3

    • 글자 크기


안녕하세요, 더우신데 건강에 유의하시고요,

다름이 아니오라,

요번에 터너사에서 새로나온 75kg라이더 제한 프레임에 대해서 궁금점이 잇습니다

라이더 몸무게를 제한한거를 보면 프레임이 약하다는뜻? 하지만 풀샥은 익스트림

하게 타야 하고 잦은 드랍도 해야할텐데 어찌하여 75kg제한을 둔것이죠?

너무 아이러니 하지 않습니까?


그럼 75kg이상인 사람이 타면 부셔지기라도 합니까??

바이시클 라이프 리뷰를 보고 생각하면서 질문을 띄웁니다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3
  • 요즘 자전거의 추세가 트래블은 점점 길어지면서, 바빙은 없어지면서 자전거는 더 가벼워져야 한다는걸로 가고 있죠.
    자전거가 가벼워지려면 어디에선가 희생이 필요한 법입니다. 트래블이 줄어들거나, 아님 프레임의 강도가 떨어질 수 밖에 없는거죠.
    가벼우면서 어느 정도 트래블을 가지고 있는 프레임이 되면서 아마 여러가지 테스트에 의해 몸무게 75kg까지는 '용도에 맞게' 사용하는 한도에선 강도가 견뎌줄 수 있다는게 나왔나봅니다.
    풀샥 자전거가 프리라이딩 자전거를 뜻하는건 아니라는게 중요합니다. 하드테일이나 풀서스펜션 자전거는 자전거의 생김새를 구분하는데 필요한 용어일뿐이고, 라이딩 스타일과는 무관합니다. 니트로스는 익스트림하게 타주는 자전거가 전혀 아니고요.
  • 풀샥 MTB는 용도가 다양합니다. XC레이싱부터 Free, DH까지요. 그중에 니트로스는 무게 2.1kg의 초경량 XC레이싱용 풀샥입니다. 75kg미만의 라이더가 용도에 맞게 사용하는데에는 충분히 강도를 보장할것으로 보입니다. XC레이싱머신으로 드롭 (높이에 따라 다르겠지만) 같은 것을 한다는 것은 제용도가 아니죠.
  • 저도 관심있게 살펴 본 내용입니다만, 쉽게 생각해서 적재량이 3톤인 차량과 5톤인 차량으로 구분해보면 될 것 같습니다. 3톤 차량에 5톤을 지속적으로 적재하면 차에 무리가 당연히 무리가 가지요.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51485
98221 3 은하철도 2003.11.27 188
98220 3 mr6441 2004.05.30 281
98219 nn3 내차도기어 2005.09.24 349
98218 nn2 내차도기어 2005.09.24 396
98217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yosimura2n 2005.01.31 907
98216 SCALE50 질문입니다,,2 enehih 2005.01.30 407
98215 [구멍 뚫린 안장]4 y 2003.07.09 710
98214 여행.5 fate 2005.08.03 345
98213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hobbangp 2006.05.28 697
98212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shortiflm 2006.09.07 253
98211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j2wzzang 2002.12.12 946
98210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masterjst 2002.12.23 564
98209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marine772 2005.11.10 697
98208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7 2003.08.01 807
98207 김회장님 보세요12 ........ 2003.01.23 339
98206 도와주세요~~ㅠㅠ3 그린로즈 2006.08.30 321
98205 질문이요 두가지..3 htidisel 2003.04.19 376
98204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하늘기둥 2005.11.02 222
98203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부루수리 2006.07.27 317
98202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bws38 2006.06.08 901
첨부 (0)
위로